요즘 연예인처럼 예쁜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다이어트만 하면 예쁜 몸매를 가질 수 있을까? 예쁜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했으나 척추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디스크 등으로 인하여 자세가 많이 틀어진 경우, 비만일 때 몰랐던 자신의 체형을 알게 되고 자신의 모습에 실망을 하게 된다.
따라서 예쁜 몸매를 가지기 위해선 자신의 자세에 대해 바로 알고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세가 틀어진 상태로 운동을 할 경우 문제는 한쪽의 근육만 성장하여 원하는 몸을 가질 수 없다. 물론, 개중에는 자세가 틀어진 것이 확연히 드러나도 다이어트 성공만으로도 만족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문제는 틀어진 자세는 겉으로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진짜 문제는 틀어진 자세(골반, 척추, 목 등)가 시간이 지나면서 주변의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이런 통증은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며, 우울증까지 찾아 올 수 있다. 틀어진 자세와 체형은 초기 교정이 중요하며, 시간이 지나 증상이 점차 심해질수록 몸의 자세와 균형을 바로 잡기 힘들어진다. 지금부터라도 많은 사람들은 이것을 인지하여 자기 몸의 균형 상태를 바로알고, 몸의 어떠한 의문점이 하나라도 있다 혹은 통증이 있다 하면 자신의 몸을 의심해 봐야한다.
한편 자세에 대한 문제점은 현재 청소년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 키 성장에 있어서 성장판을 자극해 주는 것도 중요하고 영양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척추측만이나 전만, 후만과 같이 척추 변형을 가지고 있을 경우 키 성장을 방해 하게 된다.
많은 부모님들께서는 내 자녀는 그런 경우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많은 학업량으로 인하여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 주변에서 흔하게 틀어진 자세를 확인할 수 있다. ‘성장판이 닫혀서 우리자녀는 키가 더 성장할 수 없어!’라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성장판이 닫혀도 틀어지고 구부정한 등을 바로 잡아도 지금현재의 키보다 몇 센티미터는 더 성장할 수 있다. 학업도 중요하지만, 자세변형으로 통증에서 오는 고통을 느끼지 않게 하려면, 자녀의 자세와 체형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야한다.
자세에 대해 바로잡고 운동으로 멋진 체형을 가졌을 때 아이의 자신감도 상승하고 학업에 대한 능률도 오르게 된다.
지티홈
김태성 대표
문의031-388-121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