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도석)이 초등학교 입학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예비 학부모 교육’을 개강했다.
지난 13일(목) 개강안 온라인 예비 학부모 교육은 강의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현직 초등교사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온라인 예비 학부모교육’ 과정은 신입생들이 실제 학교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들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학교에 대한 궁금증 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신입생과 학부모 모두가 새롭게 시작되는 학교생활에 불안감을 느끼지 않고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눈높이를 맞춘 콘텐츠 제작에 중점을 뒀으며, 강의교재를 다운로드해 편리하게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온라인 예비 학부모교육‘은 충남학부모지원센터(http://bumo.edus.or.kr) 및 모바일 학습용 페이지(http://m.bumo.edus.or.kr)에서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회원가입 절차 없이 수강 가능한 강좌와 회원 가입 후 수강신청을 통해 완료 후 이수증을 받을 수 있는 강좌로 나누어져 있다. 자세한 학습절차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수강 문의 및 안내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640-1723)로 하면 된다.
김나영 리포터 naymoon@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