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독밥상, 해독주스 등 해독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의학의 발전이 무색하게도 고혈압, 당뇨, 비만 등 대사질환은 오히려 늘고 있다. 풍요로운 환경 속에 우리의 몸은 더욱 병들어 가고 있으며 자가 치유력이 현저히 감소되고 있다. 독소는 외부독과 내부독이 있는데, 현대에는 가공식품과 식품첨가물 등의 음식독에 많이 노출되고 있다. ''해독''이란 유입되는 독소를 줄이고 소변, 대변, 땀, 호흡으로 독소를 잘 내보는 것을 말한다.
효소는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한다. 효소는 일종의 단백질로서 체내 음식물 섭취를 돕고 신진대사에 관여하며, 면역기능을 담당하고, 혈액을 정화하며, 세포를 재생 시키는 등 신체 건강에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한다.
그런데 우리 몸 안의 잠재효소는 한정되어 있으므로 소화효소에 너무 낭비하면 대사효소가 고갈되어 각종 난치병이나 만성질환(각종 염증)으로 이행될 수 있다. 현대에 많이 섭취하고 있는 가공식품에 들어있는 독성물질이 인체에 들어갈 경우 소화가 어렵기 때문에, 인체는 과다한 소화효소를 분비하게 된다. 소화효소가 모자랄 경우, 대사활동에 쓰일 대사효소까지 빼앗아 독성물질을 소화시키려고 애를 쓴다. 그로 인해 정작 자신이 배출시켜야 할 노폐물은 처리가 안 되어 대사체계에 혼란이 오게 되어 병이 생기는 것이다.
따라서 건강의 비결은 소화효소의 낭비를 줄이는 것이다. 밀가루 음식과 인스턴트 음식,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여야 하는 것은 물론, 생야채와 발효음식을 위주로 먹고, 많이 씹고, 식사 도중에 물 적게 먹기 등으로 소화효소를 아껴야 한다. 또한 원활한 대소변 배출과 운동으로 땀내기, 복식호흡 등으로 독소배출을 원활히 해주면 된다.
하지만 독소지수가 높아서 인체의 자정능력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경우는 특별한 관리를 통해 단계적 치유과정에 들어가야 한다. 복합 활성효소를 이용한 ‘청혈해독요법’을 하면서 인체정화요법을 실행하면 좋다.
‘청혈해독요법’은 인체에 공급되는 탄수화물과 지방을 제어함으로써 소화기관에 휴식을 주는 동시에 복합활성효소를 통해 건강한 방식으로 지방의 연소를 유도한다. 따라서 효소해독인 ‘청혈해독요법’의 목적은 1. 대소변을 원활하게 하고 2. 과도한 체지방 내장지방을 줄이며 3. 소화효소는 최소화하고 4. 대사효소를 최대화 하여 5. 건강회복 및 증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명한의원
장해영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