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5세 누리과정 유아학비’가 지원된다. 2014년 유아학비 지원 대상은 만 3~5세 유아로 2008년 1월 1일~2011년 2월 28일 사이에 출생한 원아다. 2월 28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신규 지원 신청은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나 인터넷 온라인사이트 복지로(www.bokjiro.g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 제공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특히, 기존 타 복지서비스(어린이집 보육료, 양육수당 등)를 이용 중인 원아는 이번에 반드시 유아학비로 변경 신청하여야 한다.
지원 신청을 마친 후에는 농협에서 전자카드(유치원은 ‘아이즐거운카드’, 어린이집은 ‘아이사랑카드’)를 발급받아 자녀가 다니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등록하면 되며, 카드 인증 절차가 완료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금액은 국·공립 유치원의 경우 유아학비 월 6만원과 방과후과정비 월 5만원, 사립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유아학비 월 22만원과 방과후과정비 월 7만원이다. 학부모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유아교육비 중 정부지원 금액을 차감한 금액을 납부하면 된다.
도교육청 박동만 행정과장은 "도내 유치원에 다니는 모든 원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유치원 및 학부모에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만 3~5세 유아학비 지원 신청 관련 안내는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