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부동산종합증명서’ 발급 서비스 시행
서초구는 1월 18일(토)부터 부동산에 대한 각종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부동산종합증명서’를 발급한다.
부동산종합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건축물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 확인서, 개별공시지가 확인서 등 18종에 달하는 각종 부동산 관련 증명서를 하나의 공부로 통합해 발급하는 서비스이다.
지금까지는 부동산 관련 각종 인허가 및 은행 대출시 필요한 부동산 관련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각각의 증명서를 개별 신청해야 했기 때문에 공부 발급 처리시간과 수수료 부담 면에서 이용자들의 불만이 많았다. 그러나 부동산종합증명서 서비스가 시행돼 발급 처리시간도 단축되고 민원인이 부담해야 할 수수료도 경감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행정업무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발급은 물론 필요한 정보만 제공받을 수 있는 ‘맞춤형’ 발급 서비스도 가능하며, 서초구청 오케이민원센터 또는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발급받거나 ‘온나라 부동산정보 통합포털(http://www.onnara.go.kr)’에 접속해 인터넷으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서초구, 말띠 사회복무요원 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서초구는 지난 1월 16일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말띠 사회복무요원 30명으로 구성된 ‘말띠 해 우리가 달린다’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서초구는 최근 구청에서 근무하는 말띠 사회복무요원 30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자원봉사단을 꾸렸다. 2주 동안 희망자를 모집한 결과 30여 명의 사회복무요원이 참여를 희망했다.
‘말띠 해 우리가 달린다’ 자원봉사단은 이 날 발대식을 마친 후 서초구 내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랑의 온정 나누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앞으로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장애인복지시설, 노인요양시설, 희망의집 등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며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전하게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