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글로벌도서관, 영어독서지도사 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의왕시 글로벌도서관이 ‘영어독서지도사 전문가 양성 과정’ 운영을 위해 신청자 모집에 들어간다. 영 유아 및 초등학생의 영어독서 지도 방법을 교육하는 이번 과정은 2월 11일부터 3월20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영어 독서 지도를 할 수 있도록 ‘Audio Picture Storybook’ 등 4개 과목을 총 12회 36시간 수업으로 진행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육 이수 후에는 1년간 글로벌도서관에서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자원봉사 활동을 해야 한다.
영어독서 지도사 전문가 양성 과정은 오는 20일부터 신청자 접수를 받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도서관(031-345-36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모집
꿈누리 의왕시 청소년수련관이 2014년 청소년 자치기구를 모집한다.
청소년 자치기구는 의왕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단체로 청소년들이 만드는 수련관 대표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 토론하는 의왕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헤르메스 기자단, 나눔과 사랑의 마음을 배우는 청소년 해늘봉사단 등 4개 기구다. 한 자치기구당 20명의 청소년들을 모집하며 기간은 2월 14일까지다.
의왕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13세~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uw1318.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왕 철도특구 캐릭터 ‘쾌돌이’ 선정
의왕시 철도특구 캐릭터로 쾌돌이가 최종 확정됐다. 의왕 철도특구의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이미지를 형상화하고자 개발한 쾌돌이는 기차의 빠름을 나타내는 쾌속의 의미를 나타내며 미래를 향해 가는 꿈과 희망을 상징하는 캐릭터다. 또 의왕시의 철도특구 대표 이미지를 반영하고 브랜드 가치 증대와 대중 친밀도 향상을 위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기차모형을 형상화했다. 의왕시는 철도특구 캐릭터 ‘쾌돌이’를 의왕 철도축제 등 각종 행사에 캐릭터로 활용할 계획이며 기존 공모한 철도특구 슬로건과 접목해 철도특구 홍보관 및 전광판 등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알릴 계획이다.
의왕시 무료 법률상담 확대 운영
의왕시가 양질의 법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무료 법률상담을 2014년부터 확대 실시한다.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소외계층 시민들을 위해 올해부터 매월 둘째주 수요일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실’까지 운영해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만족을 주는 법무행정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무료 법률상담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민사, 부동산, 가사, 상속 및 세금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자문을 얻을 수 있어 시민들에게 매우 유용한 수혜적 행정이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는 법률 상담이, 금요일에는 세무 상담이 각각 운영되며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는 찾아가는 무료 법률상담이 이뤄진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