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당뇨, 고혈압처럼 명의도 명약도 없는 만성질환자가 점점 늘면서 ‘내가 먹은 것이 곧 내 몸’이라는 신조로 건강식을 깐깐하게 챙겨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가급적 기름에 볶거나 튀기지 않고 신선한 제철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는 게 건강밥상의 기본. 강동구 명일동에 위치한 야채향은 이 같은 가이드라인에 충실하면서 한겨울 추위를 녹여줄 뜨끈한 국물을 만날 수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월남쌈, 샤브샤브 전문점인 야채향은 150석 규모로 깔끔하게 인테리어 된 대형 식당이다. 샤브샤브는 소고기, 등심, 해물, 오리고기, 모듬 메뉴를 골고루 갖추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육수는 주문할 때 순한 맛과 매운맛 중에서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푸짐하게 나오는 고기와 야채
메뉴를 주문하면 검은 색 냄비에 담백한 육수와 함께 청경채, 버섯, 숙주 등 푸짐한 제철 채소가 접시에 하나 가득 담겨 나온다. 밑반찬으로는 상큼한 야채샐러드, 부추전, 김치가 곁들여 진다.
고기와 야채를 육수에 살짝 데쳐서 모두 건져 먹은 뒤에는 칼국수 생면을 넣고 팔팔 끓여 먹을 수 있다. 면을 먹고 남은 국물에는 계란, 단호박, 김가루, 밥을 넣어 죽을 만들어 준다. 단호박의 달큰한 맛과 부드러운 흰죽의 어울림이 맛깔스럽다. 샤브샤브 메뉴는 고기와 야채에다 면, 죽까지 한 세트로 구성돼 있어 가격대비 푸짐하게 나오는 편.
월남쌈 샤브샤브를 시키면 커다란 접시에 곱게 채 썬 각종 야채가 소담스럽게 담겨 나온다. 피를 맑게 해주는 붉은 색 컬러푸드인 비트를 비롯해 깻잎, 숙주, 오이, 어린 새싹 잎, 케일까지 몸에 좋은 10여 가지 야채와 상큼한 맛의 파인애플까지 골고루 선보인다. 소스는 매운 고추를 다져 짭짤하게 간을 한 것과 고소한 땅콩버터 소스 2종류가 곁들여진다.
곱게 빻아 반죽한 뒤 잘 말린 라이스페이퍼를 뜨거운 물에 적셔 보드랍게 만든 뒤 여기에 고기, 채소를 고루 얹은 다음 소스를 뿌려 돌돌 말아 입안에 넣으니 월남쌈의 독특한 풍미가 감돈다.
월남쌈 샤브샤브를 주문하면 고기를 먹고 난 뒤 쌀국수를 먹을 수 있도록 칼국수 면 대신 쌀국수 면과 숙주가 함께 나오는 게 특징.
특히 점심 특선 메뉴로 월남쌈 소고기 샤브를 9900원의 ‘착한 가격’에 선보여 주부 모임, 직장인 점심 회식 등으로 인기가 많다.
카페, 놀이방까지 갖춰 편리
일본식 냄비 요리의 하나인 스끼야끼도 선보인다. 육수에 각종 채소, 고기, 튀김, 우동면을 한데 넣고 보글보글 끓여먹는 요리인 스끼야끼는 우리나라 전골요리와 엇비슷하다.
이밖에 해물누룽지 탕수육, 피쉬볼 탕수육, 딤섬, 파전, 만두, 새우튀김, 등심돈가스 등 사이드 메뉴도 다양하게 선보여 샤브샤브와 곁들여 먹기에 좋다.
야채향은 창밖을 내다볼 수 있도록 통창으로 탁트이게 인테리어한 넓은 홀과 다양한 사이즈의 룸을 갖추고 있어 각종 모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가족 단위 손님들을 배려해 유아를 위한 다양한 장난감을 갖춘 놀이방을 별도로 마련해 놓았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차를 마시며 따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카페 공간이 한쪽 코너에 있다. 갓 내린 원두커피는 무료로 서비스된다.
위치 : 5호선 굽은다리역 4번 출구.
(주소)강동구 양재대로 1568(명일동 353-2)
영업시간 : 오전 11시 ~ 밤 10시
대표 메뉴 : 소고기 샤브 9500원, 월남쌈 소고기샤브 1만3000원,
월남쌈 해물샤브 1만3000원, 점심특선 월남쌈 소고기 샤브 9900원,
점심특선 월남쌈 오리샤브 1만원
문의 : 02-481-5555,3399
오미정리포터 jouroh@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