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수제 햄버거를 찾아서 - 크라제버거 수원광교점
건강까지 생각한 수제 프리미엄 버거, 보기만 해도 침이 꿀꺽~
중독성이 강한 맛으로 사랑을 받아온 햄버거. 언제부터인가 건강을 해치는 패스트푸드 대표주자라는 불명예를 안게 됐다. 햄버거에 대한 사랑, 정녕 멈춰야만 하는 걸까? 단언컨대 결코 아니다. 맛과 영양을 가득 채운 프리미엄 수제 버거가 승승장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좋은 빵과 고기, 신선한 채소, 특별한 소스는 입맛을 사로잡고 건강까지 챙기기에 충분하다. 그 선두에 선 ‘크라제버거’, 새로이 문을 연 수원광교점에서 만날 수 있다.
■크라제버거(KRAZE Burger) - 대한한국이 열광하는 국내 토종 브랜드
햄버거는 해외에서 들어온 대표적인 패스트푸드. 흔히 외국 브랜드로 잘못 알려진 ‘크라제버거’는 이런 이미지를 과감히 벗어 던진 토종 국내 브랜드다. ‘Korea(대한민국)’와 ‘Craze(열광, 열중)’를 조합한 ‘크라제버거(KRAZE Burger)’는 1998년 압구정에서 처음 선을 보였다. 당시에는 수제 햄버거란 가격만 비쌀 뿐, 익숙하지 않은 이름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가면서 크라제버거는 한 끼 식사로 훌륭한 요리임을 인식시켰다. 김중엽 크라제버거 수원광교점 점주의 설명이다. “미리 만들어진 패티와 재료들로 빠르게 만들기 급급한 일반 햄버거와 달리 수제 버거인 크라제버거는 맛과 영양이 뛰어난 슬로우 푸드로 각광받고 있다.”
크라제버거는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된다. 직접 갈아 만든 쇠고기 패티를 굽고, 빵을 토스팅하고, 버거 속 신선한 재료들을 토핑하는데 약 10여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10분은 수제 햄버거를 기다리는 소중한 시간이 되는 것이다. 천천히 음미하면서 먹도록 나이프가 제공되는 것도 일반 햄버거점에서는 볼 수 없는 광경이다. 수제 햄버거 특유의 신선함과 고급스러움은 국내는 물론 세계까지 뻗어나가, 이제는 해외에서도 크라제버거에 열광하고 있다.
■헬시(Healthy)버거에서 버거 레스토랑으로, 다양한 버거 메뉴와 요리를 즐기는 곳!
크라제버거에는 젊은 층뿐만 아니라 나이 드신 분들도 매료시킬 수 있는 햄버거들이 즐비하다. 수제라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특별히 주문해서 만든다는 빵도 결코 평범하지 않다. 몸에 좋은 곡류를 이용해 만든 호밀번은 영양가에서 뛰어나다. 소스의 맛도 뭔가 다르다 했더니 자체 개발됐단다. 반조리 상태로 도착한 소스를 매장에서 직접 조리해 참맛을 제대로 살리고 있다. 양파, 토마토, 양상추 등 야채들도 바로 다듬어져 아삭아삭한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다. 접시에 담긴 크라제버거를 보면 일단 크기에 압도당한다. 입을 크게 벌려야 겨우 한 입 베어 먹을 수 있을 만큼 크고 두툼하다. 먹어 보면 왠지 속이 꽉 차는 것 같다.
바베큐 소스로 조리한 양파, 베이컨이 들어간 ‘마티즈 버거’는 크라제버거의 인기 메뉴. ‘베지&빈 버거’는 두부 패티를 넣어 채식가들을 위해 탄생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퓨전 햄버거도 빠뜨릴 수 없다. 고추장맛의 한국식 소스인 KS데리소스에 삼색채소와 계란이 곁들여진 ‘K. 비빔버거’는 비빔밥 느낌 그대로다. ‘바비큐김치 버거’도 특허 받은 바비큐 소스와 백김치를 이용해 우리 입맛에 ‘딱’ 맞췄다. 햄버거의 영원한 파트너, 포테이토도 여러 종류를 선보이고 있다. 매콤한 쇠고기 칠리와 치즈, 양파가 어우러진 ‘칠리치즈 감자’는 꼭 맛보아야 하는 추천 메뉴다.
이제 크라제버거는 버거 레스토랑으로 불려야 마땅할 듯. “건강을 생각한 헬시(Healthy)버거 크라제에서 다양한 메뉴를 갖춘 버거 레스토랑이 됐다. 햄버거뿐만 아니라, 다양한 샐러드, 라이스, 파스타, 커피와 탄산음료, 버거 스테이크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깔끔한 인테리어, 편안한 카페 같은 분위기
크라제버거 수원광교점의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는 여느 카페 못지않다. 50평의 넓은 공간에 원목과 그린 톤의 인테리어는 편안함을 더해 준다. 어린아이와 함께 오는 고객을 위한 좌식공간도 마련됐다.
사실 기존 햄버거점은 가격은 저렴할지언정 질 높은 서비스를 기대하기는 힘들었다. 크라제 버거라면 고급스런 분위기에서 친절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조금 높은 가격대임에도 마니아층이 형성된 이유는 정직한 맛과 고급스러움에 있는 것 같다”는 김중엽 점주는 맛과 서비스에서 최상인 크라제버거 수원광교점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편안하게 커피를 마시고 크라제 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커피 메뉴도 준비할 예정이란다.
지난 달 18일 문을 연 수원광교점은 1월말까지 이벤트행사를 진행한다. 아메리카노(압구정 볶는 커피), 오리지널버거, 음료, 그린샐러드 등의 100% 당첨 스크래치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에는 가방, 상·하의, 모자, 신발에 한해 그린 아이템을 착용하고 방문하면 20% 할인 받는 특별한 혜택도 기다린다.
위치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 106번길 광교하이니티 104호
문의 031-216-7272
권성미 리포터 kwons021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