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골프가 대중화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골프를 스프츠로 즐기고 있다. 하지만 아직 골프를 시작하지 않은 초보들에게 골프는 여전히 접근하기 쉽지 않은 운동이다. 안양시 관양동에 위치한 스타일골프클리닉 주성대 프로는 “골프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걱정하는 것은 비용에 대한 부담과 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두려움”이라며 “골프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처음부터 제대로 된 스윙자세를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초보자의 경우 3개월 여 연습장에서 연습하면 필드에 나갈 수 있는 실력을 갖출 수 있다. 골프에 관심을 갖고 있다면 겨울은 골프에 입문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이다. 1월부터 3월까지 연습장에서 레슨을 받으면 4~5월 잔디가 파릇하게 올라올 즈음 필드에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스타일골프클리닉은 골프에 입문하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주성대 프로가 1:1 맞춤형 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주 프로는 “사람마다 체형과 신체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따른 맞춤 지도가 필요하다”며 “골프는 평생 배우는 스포츠로 골프에 입문하는 초보자들은 물론 기존 골퍼들도 겨울에는 자세를 바로잡기 위해 실내연습장을 많이 찾고 있다. 잘못된 스윙자세로 스코어를 잘 내지 못하던 사람들이 교정을 받은 후 골프에 더욱 재미를 느끼고 좋은 스코어를 자랑할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주 프로는 중곡동, 상계동과 청담동, 리조트골프연습장 등 24년 경력을 자랑하는 베테랑 골퍼로 지난해부터 스타일골프클리닉에서 안양 지역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스타일골프클리닉은 720㎡(217평) 규모의 실내 연습장으로 스크린 골프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어느 정도 레슨을 받은 후에는 실제 필드에서와 같은 느낌으로 실전 감각도 익힐 수 있다.
현재 3개월 이상 등록회원의 경우 이벤트 할인가를 적용하고 있어 골프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월 회비만으로 회수 제한 없이 이용가능하며, 레슨 역시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주말·공휴일은 오후 9시까지) 운영되고 있어 직장인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문의 031-476-0722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