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소년연합축제기획단인 ‘주티(ZOOTY)’가 2013 청소년 푸른성장대상 청소년동아리 부문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와 문화방송,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한 ‘푸른성장대상’은 청소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해 온 숨은 공로자를 발굴해 청소년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2005년 제정됐다.
부천시청소년연합축제기획단인 ‘주티(ZOOTY)’는 부천지역 청소년들의 문화활동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청소년동아리로 30여명의 단원들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09년 창단한 이래 5년 동안 8회의 구별 청소년축제 및 청소년 연합축제를 청소년 스스로 직접 기획, 준비, 진행함으로써 부천의 대표 청소년축제로 자리 잡았다.
이를 위해 축제기획 활동을 비롯하여 전문교육, 축제 모니터링, 집중워크숍, 축제 홍보 및 준비, 결과보고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이번 수상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공연, 체험 등을 운영하고, 부천의 지역을 찾아가는 청소년축제를 통해 부천의 청소년의 문화활동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덕분이다.
주티(ZOOTY) 장지수 단장(계남고 2년)은 “지금까지 축제를 함께 만들어온 축제기획단원들 모두에게 고맙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부천의 청소년들을 위한 신나고 재미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