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자기계발 컨설턴트 데일 카네기는 성공의 비결에 대해 열정을 강조했다.
윌리엄 라이언 펠프스는 지금까지 예일 대학교 교수들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교수였다.그는 그의 저서 「가르치는 것의 즐거움」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에게 제자들은 가르치는 것은 예술이나 직업 이상이다. 그것은 하나의 열정이다. 화가가 그림 그리는 것을 사랑하듯, 가수가 노래 부르는 것을 사랑하듯, 시인이 시 쓰는 것을 사랑하듯, 나는 가르치는 것을 사랑한다. 아침에 일어나기 전에 나는 강의실에서 대할 학생들을 생각하면서 열렬한 기쁨을 느낀다.” 인생에서 성공하는 가장 큰 비결중의 하나는 끊임없이 열정을 갖고 자신의 일을 좋아하고 사랑하면서 흥미를 갖고 일을 즐기는데 있다. “전문가가 되고 싶다고 갈망하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위대한 리더가 되고 싶다고 갈망하면 위대한 리더가 될 수 있다.”
결과에 대한 마음이 절실하면 확실히 그 결과에 도달할 수 있다는 말이다. 스스로가 열정적인 사람이 되어보라. 인간의 위대한 업적은 바로 생각과 열정의 교류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열정적으로 행동하면 열정적인 사람이 된다. 당신의 열정이 팀원들에게 옮겨 붙게 하라. 열정의 불을 지펴라. 열정은 바이러스처럼 전염성을 지니고 있다. 열정적인 리더의 말 한마디는 엄청난 영향력을 지니게 된다.“나의 혈관에는 피가 아닌 코카콜라가 흐르고 있습니다”라는 고이주에타 전 코가콜라 회장의 말이 브랜드 가치 세계 1위 기업을 만들었다.
이세상은 흥미 있는 것으로 가득 차 있다. 청소년기에 꿈과 비전과 열정을 가슴에 품고 삶을 산다는 것은 올바른 인성을 지닌 가치관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바야흐로 실력과 함께 인격, 열정을 지닌 사람들이 성공하는 시대다. 에디슨은 ‘부모가 자녀에게 남길 수 있는 최고의 유산은 열정’이라고 말했다.
겨울방학 열정과 함께 인생이라 불리는 가장 멋진 모험을 자녀에게 선물 해 주는 건 어떨까? 카네기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코스는 바로 청소년을 위한 세계적인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과정이다. 자신감과 열정, 인간관계(교우관계), 스피치 커뮤니케이션(토론), 리더십, 걱정 스트레스 극복, 비전과 목표설정 등 자녀를 위해 열정의 선물을 전파해 보자.
카네기연구소(대전/충청) 박영찬소장,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대우교수, KAIST 인성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교수
데일카네기코스 프로그램 문의 : 042-488-3597 www.ctci.co.kr
카네기 청소년(초중고) 대학생 리더십 캠프 : 2014년 1월 2일(목)~4(토) 2박3일 캠프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