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가 대세인 시대. 고소득자도 늘어났지만 그에 못지않게 가계지출도 증가해 부부가 함께 벌지 않으면 빡빡하게 돌아가는 한 달이 피곤하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아이가 커감에 따라 늘어나는 사교육비, 물가상승으로 인해 주부가 느끼는 가정경제의 현주소는 매달이 위기다.
이럴 때 큰 자본 들이지 않고 부담 없이 시작해 볼만한 일은 없을까. 가정을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아이들 공부도 가르치고 돈도 벌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이 있다. 해법수학 공부방이 그것이다.
원장으로서의 하루-단정한 외출 준비에서 출발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는 원장들의 하루는 거의 비슷하다. 아침에 남편을 출근시키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고 집안을 정리한다.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으며 하루를 반듯하고 깨끗하게 준비하는 것. 여느 주부들과 다르지 않다. 하지만 이후 시간의 일상은 좀 다르다. 가르치는 선생으로서의 하루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밖에 나가서 근무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자 화장도 하고 옷도 갖추어 입는다. 곱게 외출준비를 한다. 거실이나 기타 공부방 공간으로 출근. 근무가 시작된다.
아이들은 방과후 시간을 이용해 공부방에서 공부를 한다. e해법수학 공부방은 1:1 맞춤학습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자랑한다. 동일한 학년이 한 번에 주입식 수업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선택한 시간에 와서 선생님이 제공하는 자기 수준에 맞는 문제를 풀고 선생님의 개인지도를 받는다. 자기에게 맞는 진도에 때라 다양한 문제가 제공되기 때문에 학습에 대한 문제 상황이 보다 빨리 해결된다.
실력과 관리 노하우-성공창업의 지름길
지도하는 선생님 입장에서는 많은 지점과 가맹점을 가졌다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한다. 먼저 경험한 선생님들의 경험이 공부방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
성공적으로 공부방을 운영하는 원장들에게는 자신만의 관리 노하우가 있다. 그만큼 아이들을 지도하는 실력 못지않게 관리 능력이 중요하다. 신입회원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부모님과는 어떤 방법으로 신뢰를 쌓아나갈 것인지, 이탈의 징후가 보이는 회원들에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일 년에 두 번에서 네 번 정도 실시되는 시험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등 다양한 경우에 관한 변수 관리 능력이 발휘 돼야 성공적 창업을 이룰 수 있다.
사진 2>대전지사 강성완 지사장
대전지사 강성완 지사장 미니 인터뷰
◆e-해법수학 공부방 창업, 정말 돈이 안 드나요.
공부방 창업비용은 프랜차이즈 계약체결비용인 가맹비 200만원 보증금 100만원이고, 칸막이 책상 의자 책꽂이 등 교실시설물 구입비용이 약 6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회사의 정책적인 프로모션으로 2013년 12월 31일까지는 가맹비 50만원 보증금 100만으로 가맹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가맹만 하면 자기 집에서 무조건 창업이 가능한가요.
기존 가맹점과 중복만 되지 않는다면 창업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구획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1000세대를 기준으로 1개의 가맹점을 배치합니다. 보통은 아파트 단위가 되기 쉽습니다.
◆공부방과 교습소, 학원의 가맹기준은 어떻게 다른가요.
회사와의 가맹기준은 같습니다. 다만, 교육청과 관련하여 공부방은 개인과외신고를 하고, 교습소 학원 등은 설립인가를 받는 절차가 다를 뿐입니다.
◆대전지역 가맹 수는 얼마나 되나요.
(주) 천재교육은 국정교과서 발행회사로서 교육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위를 지키고 있고,전국 3300개의 가맹점과 대전지역 80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본사나 지사의 지원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방송 신문 등 전국 단위의 매체광고와 택시광고 랩핑버스광고를 비롯해 연합학부모설명회 등 지역 특성에 맞게 마케팅전략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과서 개정 및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원장님들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전문가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해법수학&셀파수학교실 사업설명회
·초·중등 수학 맞춤형 프랜차이즈 공부방. 교습소, 학원 형태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프로그램 제공
·선착순 20명 사전 예약
일시 : 1차-12월 18일(수) 오전 11시 / 2차-12월 21일(토) 오전 11시
장소 : 해법에듀 대전지사 교육장
문의 483-2090(e해법수학 대전지사)
박수경 리포터 supark20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