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가 지난 20일 IBK기업은행 구미지점(지점장 이창용)으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5천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지난 8월 금오공대와 대학발전을 위한 발전기금 1억5천만원을 기탁하는 약정을 맺고 지난 20일 1차로 발전기금 5천만원 전달식을 열었다.
IBK기업은행 이창용 지점장은 “금오공대가 세계 속의 명문대학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대학으로 발전하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영식 총장은 “기탁 받은 발전기금으로 대학 특성화에 맞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은 이와 별도로 매년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하는 약정을 맺고, 지난 10월 금오공대 재학생 1명에게 2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지난 13일 (주)아이엔티텍(대표 정진형)이 금오공대 기계공학부의 인재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주)아이엔티텍 정진형 대표는 금오공대 기계공학부 졸업생으로, 누적기탁 금액이 4500만원에 이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기탁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