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10월 15일(화)까지 마을기업 설립 지원을 위한 시·군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순회 교육 대상은 향후 마을기업 육성사업에 관심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 및 살기 좋은 희망마을 만들기 마을발전계획 수립 대상마을 등이다.
마을기업 설립지원 프로그램은 마을공동체 이해증진 및 마을기업 예비 창업자 발굴을 통해 향후 안정적이고 내실 있는 마을기업을 발굴·육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현장 적용이 가능한 3단계 교육(입문·기본·심화)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중 시·군 순회교육은 입문 과정에 해당하며 심화과정까지 교육과정을 이수한 단체에게는 내년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신청 시 가점부여 등 특전을 부여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도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정책 및 마을기업 육성사업의 추진배경과 목적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우수 마을기업 대표자 사례 소개 순으로 진행한다. 시·군 순회 교육과 별도로 10인 이상 단체를 구성해 개별 요청 시 현장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천안시는 9월 30일 북카페 산새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아산시는 같은 날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도는 이번 시·군 순회 교육 이후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집중 컨설팅을 실시해 내년도 마을기업 육성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할 계획이다.
교육관련 자세한 사항 안내 및 현장교육 신청은 도 지속가능발전담당관실(635-3255) 또는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415-2012)로 문의하면 된다.
노준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