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주꾸미는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 함유량이 오징어의 5배다.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에 지친 몸을 쫄깃함과 칼칼한 맛이 일품인 주꾸미 요리로 녹여보자.
매콤한 주꾸미는 기본, 삼겹살 곱창 갈비까지 함께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아라주꾸미(대표 안상용)’를 찾았다.
● 독특한 양념과 신선한 주꾸미 육즙의 결합
아라주꾸미는 화학조미료 없이 고춧가루와 고추장에 35가지 천연재료만을 넣어 숙성시킨 독특한 양념과 신선한 주꾸미 자체의 육즙이 결합해 매콤하면서도 시원함이 느껴진다. 맛을 증명이라도 하듯 아라쭈꾸미의 맛을 즐기려는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주꾸미 맛만 느껴도 손색이 없지만, 깻잎 위에 김 콩나물 주꾸미를 올려 순서대로 쌈을 싸 먹으면 매운맛이 살짝 감춰지면서 고소한 맛이 느껴진다. 매운 맛을 잘 못 먹는 사람은 보통매운맛을 주문하면 된다.
주꾸미를 다 즐긴 후에는 날치알과 김 가루, 깻잎 등을 넣은 볶음밥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주꾸미 양념과 톡톡 씹히는 날치알의 식감이 어우러져 입은 행복하고 배는 든든하게 한다.
● 주꾸미와 함께 찰떡궁합인 메뉴들 인기
주꾸미는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삼겹살 곱창 갈비 등과 찰떡궁합이다. 아라쭈꾸미는 주꾸미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인 아라쭈꾸미 외에도 삼겹·곱창·갈비 쭈꾸미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무쇠솥에 자글자글 볶아진 매콤한 주꾸미와 함께 차려진 먹음직스런 뚝배기계란찜도 별미다. 금방이라도 터질 듯한 통통한 계란찜은 이 집만의 비법이 담긴 음식이다. 매콤한 주꾸미를 먹은 뒤 떠먹는 부드러운 계란찜은 환상의 조합이다.
통통한 새우를 튀겨낸 ‘왕새우 튀김’과 ‘주꾸미찐만두’도 인기메뉴다.
아라주꾸미는 통영석굴찜을 개시했다. 모든 메뉴는 원주 전 지역에 2인분 이상 포장과 배달이 가능하다.
문의 748-7951
임유리 리포터 vivian83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