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국 선수, 아시아장애청소년경기대회 2관왕 달성
‘2013 쿠알라룸푸르 아시아 장애청소년 경기대회’에 출전한 국가대표 이인국(단원고2) 선수가 2관왕을 차지했다.
이인국 선수는 지난 10월 29일 부킷잘릿 수영장에서 열린 남자 배영 S14 100m에서 1분3초86으로 우승했다. 이어 다음날 열린 자유형 200m에서도 2분3초77의 기록으로 2관왕을 차지했다.
단원어린이도서관 개관 6주년 기념행사 가져
단원어린이도서관은 개관 6주년을 맞아 11월 22일과 23일 양일간 학부모 육아특강, 북스타트 프로그램,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1월 23일 오전 10시부터는 ‘좋은 아빠의 자격’의 저자인 서진석 작가를 초정해 학부모를 위한 북스타트 육아특강을 진행한다. 장소는 도서관 지하 어울림터이다.
또한 영유아 북스타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2일과 23일에는 바람떡과 생일 컵케이크를 만들어 보는 ‘도서관아 생일 축하해’ 요리프로그램과 ‘딩가딩가 신나는 음악놀이’ 뮤직가튼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유아 및 어린이가 참여 가능한 체험프로그램으로는 23일 진행될 책 읽고 책표지 석고판화 만들기, 사자메모판 및 코끼리 저금통 만들기 등이 도서관 지하 어울림터 및 3층 배움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031-481-2679
안산시 주말농장 종합평가회 개최
안산시는 시 주말농장 경작 시민을 대상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고 보다 내실 있는 주말농장 운영을 위해 지난 2일 초지동 단원농장에서 주말농장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을비가 내리는 가운데 진행된 평가회에는 150여명의 경작자가 참석했다. 이들은 한 해 동안의 텃밭농사를 돌아보며 장단점을 토론하고 주말농장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작성과 우수텃밭 선정, 친환경시범단지 운영사례 발표 등을 함께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시민은 “가족들과 함께 직접 친환경으로 작물을 재배해보니 결코 쉽지 않았다. 하지만 충분히 재미와 보람을 느낀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시민들이 주말농장을 운영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산시는 유휴지를 활용해 올해 2700여 구좌를 시민들에게 분양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