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국어린이 바둑대회서 입상해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유아 및 초등바둑 청소년들이 지난 3일 서울 송파문화원에서 열린 2013년 하반기 전국어린이 바둑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서울시바둑협회와 바둑교육연구회가 주최 및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유아 및 초등바둑 프로그램 청소년들은 금상 3명, 은상 1명이라는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금상에는 고규민(덕성초1년), 성지원(고천초1년), 박제영(백운초 병설유치원) 학생이, 은상에는 김병화(고천초4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의왕시, 철도특구 지정기념 축제명칭 공모해
철도산업의 대표주자 의왕시가 2013년 의왕시철도특구 지정을 기념해, 매년 개최해 온 ‘의왕 어린이축제’의 명칭을 새롭게 공모한다고 밝혔다.
매년 어린이날을 전후에 이틀간 진행하는 의왕어린이축제는 의왕 자연학습공원과 철도박물관, 왕송호수 일원에서 철도에 관한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펼치는 지역의 대표 인기축제다.
이런 축제의 성격을 잘 나타내고, 철도산업의 메카 철도 특구 의왕시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축제명을 지어 응모하는 것이 이번 공모의 주제.
11월 11일부터 29일까지 의왕시민 뿐 아니라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의왕시 축제명칭 공모전’ 참가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uwfc21@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자체 평가기준에 의해 심사한 후 수상작은 개별통지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 100만원, 우수상 1명 30만원, 장려상 2명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홈페이지나 의왕시 축제추진위원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윤 리포터 kate257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