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맛집 탐방 - ''해운대 한양족발''
쫀득쫀득 씹고 싶을 땐 ''족발''이 최고
속이 허하고 뭔가 먹고 싶은데 너무 기름진 게 싫다면 족발이 딱이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부담없이 즐기면서도 건강에 좋은 식품. 족발집 많고 많지만 이왕이면 어디 맛있는 집 없을까?
족발하면 부산, 부산족발하면 역시 ''한양족발''임을 알까? 맛으로 20년 전통을 이어오고 연예인이도 자주찾는 해운대한양족발에서 제대로 된 족발 맛 좀 볼까?
''해운대 한양족발''은 분위기부터 딱 족발집이다. 벽면에 붙은 유명한 연예인 사진과 싸인들이 눈에 들어온다. 송혜교, 강동원, 포미닛까지 왔다갔다니 그 명성을 알만 하다. 유명하긴 정말 유명한가 보다.
부산에서만 제대로 맛을 볼 수 있다는 냉채족발에 그냥 족발 하나를 시켰다.
쫀득한 족발 위에 해파니 냉채와 오이, 양파가 푸짐하다. 너무 톡 쏘지는 않을까? 우와~ 상큼한 첫맛에 쫀득쫀득 씹다보니 달콤한 감칠 맛이 끝내준다. 왜 서울 사람들이 부산냉채족발, 족발 하는지 이제야 알 듯.
냉채족발 한접시를 세 사람이 금새 비웠다. 맛조절을 위해 겨자소스가 추가로 나온다. 고객의 마음까지 읽는 센스~. 맛이 있어 먹고, 피부에 좋은 콜라겐 생각에 또 먹고!
이번엔 상추 위에 족발 한 조각 올리고 해운대한양족발만의 특유한 쌈장에 새우젓, 마늘 한 쪽 올려 크게 한입 넣어보자. 군내 하나 없이 맛있다. 한양족발만의 비법으로 각종 생약제를 넣고 장시간 삶아낸 족발맛의 결정판이다.
해운대한양족발의 다양한 메뉴도 눈에 띈다. 콜라겐이 많은 꼬들족발,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매운족발'', 한겨울에 더 좋은 ''온족발'', 보쌈에 막국수, 점심식사에 든든한 양선지국까지. 새콤달콤한 맛에 맵지 않아 아이들도 잘 먹겠다. 출출할 때, 뭔가 씹고 싶을 땐 맛으로 전통을 이어온 해운대한양족발을 추천한다. 지하철 장산역 5번출구 10m 올라오면 국민은행 장산역지점 바로 뒷건물 1층에 위치.
문의 : 해운대 한양족발 051)703-304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