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로 무장하고 창의적인 관점으로 지식을 겨루는 ‘안산시 독서토론대회’가 지난 2일 안산 중앙도서관에서 열렸다. 지식배틀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열띤 토론이 오간 이날 대회의 우승은 초등부 슬기초 ‘토론의 제왕’ 중등부 성포중 ‘하이파이브’ 고등부 동산고 ‘별동별’이 차지했다.
도서관 야외에 준비된 부스와 시청각실 동아리실에서 진행된 토론대회에는 초,중,고 44개 팀이 참가했다. 응원을 위해 참가한 학부모와 지도교사들의 뜨거운 응원열기도 중앙도서관을 가득 메웠다.
토너먼트와 리그전으로 진행된 토론대회는 한국디베이트코치협회에서 심사를 맡았다. 한국디베이트협회는 찬·반 논리전개능력과 팀내 화합, 토론태도 등을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디베이트협회 관계자는 “심사과정에서 학생들의 열정과 수준 높은 토론실력에 깜짝 놀랐다”며 “이런 청소년이 자라는 안산의 미래가 아주 기대된다”고 말했다.
중앙도서관 이미영 계장은 “3회째 진행하는 토론대회라 참가자들의 수준이 한층 높아진 것을 실감할 수 있는 대회였다”며 “진정한 지식 스포츠로 자리 잡아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혜경 리포터 ha-nul21@hanmail.net
<2013 안산시 독서토론대회 우승자 명단> 안산시 독서토론대회 우승자 명단>
구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초등부 토론의 제왕(슬기초/최윤,남기윤,정근혁) KTX(슬기초/유지인,이예원,조윤정) 호원의책꿈지기들(호원초/이지원,이지양,배수인)
중등부 하이파이브(성포중/이나라,이혜진,이지훈) 톡톡톡(양지중/이규원,김보은,신지효) 스페로스페라(중앙중/변우진,최다빈,이한진)
고등부 별동별(동산고/박찬희,손지희,임예림) PANDA(원곡고/김정서,배세휘,손한풍) 시나브로(고잔고/이은강,김영희,이유진)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