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인체의 신비 특별전’이 11월 15일(금)부터 불당동 펜타포트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충남 북부권에서 최초로 실제 인체를 전시하는 전시회로 우리 몸의 구조와 역할, 인체의 놀라운 신비를 속속들이 알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었다.
인체는 의학 전문가들을 제외한 일반인에게는 미지의 세계이다. 모형이 아닌 실제 인간의 몸을 해부 표본화하여 일반인들에게 공개 전시하는 ‘체험!! 인체의 신비 특별전’은 기존 어떤 과학적 자료보다 생생하게 우리 몸속의 경이로움을 보여준다. 이번 전시는 인류 역사의 주체인 인간의 몸에 대한 끝없는 갈망과 수천 년간 이어진 해부학 연구와 과학 기술의 결실이라 할 수 있다.
전시회에는 실제 인체표본 150여종이 근육 소화 호흡 순환 신경 등 각 계통별로 전시되어 우리 몸의 신비스런 비밀에 대해 알 수 있게 해준다. 또 재치 있는 도슨트(해설사)의 설명이 곁들여져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인체의 신비를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고, 청소년 성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현대 사회에서 ‘체험!! 인체의 신비 특별전’은 보고 즐기는 전시뿐 아니라 배우고 느끼는 전시가 될 것이다. 이 전시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어르신부터 이제 막 자기 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어린이, 그리고 간호사나 의대생에게 추천할 만하다.
이번 전시를 주최한 김형수 대표는 “일반인들이 자신의 몸속을 아무 제약 없이 볼 수 있다는 것은 기적과 같은 일이다”며 “‘체험!! 인체의 신비 특별전’은 생명의 신비를 통해 인간의 존엄성을 일깨워 주는 교육적인 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기간 : 11월 15일(금)~2014년 3월 2일(일)
전시장소 : 펜타포트 아트센터(불당동)
관람요금 : 미취학 아동 1만원 어린이, 성인 1만2000원
관람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마감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문의 : 그로브ent. 070-7612-3009
남궁윤선 리포터 akoong@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