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구라모토, 아이리쉬12테너, 오케스트라디토, 클래식유럽
안양군포의왕과천 문화가소식 - 2013년 10월 5주
다양한 클래식 공연으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자
찬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하고, 낙엽이 흩날리는 가을의 막바지 11월. 클래식과 어울리는 계절이다. 실내악에서 오케스트라, 가슴 설레는 피아노 콘서트까지 다양한 클래식 공연으로 가을의 마지막을 따뜻한 감성으로 채워보자
신현주 리포터 nashura@naver.com
가슴 설레는 위로, 유키구라모토 콘서트
11월 1일, 과천시민회관
마음을 적시는 서정적인 선율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일본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의 2013 가을콘서트가 11월1일 과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지난 1999년 첫 내한 공연 이후 공연마다 뜨거운 호응을 끌어낸 유키 구라모토는 한국에서 16장의 앨범을 발매해 총 10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연주가중 한명이다.
그의 음악은 ‘서정적’이라는 의미를 가장 잘 표현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그가 만드는 애잔한 선율과 절제된 분위기, 부드러운 멜로디는 듣는 이의 가슴을 따뜻하게 어루만진다.
유키 구라모토는 학창시절 라흐마니노프, 그리그 등 피아노 협주곡에 매료돼 교향악단에서 피아노 독주를 하면서 음악적 재능을 보였다. 도쿄공업대학 응용물리학 석사를 받고서는 음악의 길에만 전념하게 되었고, 이후 팝, 클래식, 대중음악, 가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대표곡인 ‘루이스 호수(Lake Lois e)’, ‘로망스(Romance)’, ‘명상(Meditation)’ 등 잔잔한 호수를 연상케 하는 서정적인 곡들로 이루어지며 애잔한 선율과 절제된 분위기로 관객의 서정을 어루만지는 공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연시간은 오후 8시이며 관람료는 VIP석 7만원, R석 6만원, S석 5만원, A석 4만원. 청소년 만원
문의 02-509-7700
‘아이리쉬 12 테너’ 내한공연
11월28일, 안양아트센터 관악홀
창단 이래 유럽, 미국, 뉴질랜드 등 전 세계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아이리쉬 12 테너’가 내한한다.
아이리쉬 12 테너(The Irish Twelve Tenors)는 유럽과 미국에서 전석매진의 흥행신화를 이어가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테너그룹으로 수 천대 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실력과 재능, 외모까지 겸비한 12명의 실력파 테너들로 클래식, 재즈, 오페라, 팝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보여하고 있으며 노래뿐만 아니라 댄스,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무대매너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공연은 오페라 카르멘 중 ‘투우사의 노래’를 비롯해, 비틀즈의 ‘헤이 주드’, ‘You Raise Me Up'', 베리 매닐로우 메들리, 아이리쉬 메들리 등 친숙한 명곡을 뮤지컬보다 더 스펙터클하고 팝페라보다 더 감미로운 12명의 테너의 목소리로 만날 수 있다.
공연시간은 오후 8시이며 관람료는 VIP석 7만원, R석 6만원, S석 5만원.
문의: 031-687-0500
오케스트라 젊음을 입다 - Great Brahms
11월 9일, 평촌아트홀
안양문화예술재단 상주단체인‘디토 오케스트라’의 두 번째 정기공연에는 세계적인 마에스트로 정명훈의 아들로도 잘 알려진 신예 지휘자 정민과 탁월한 실력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신진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가 무대에 선다. ‘오케스트라 젊음을 입다’의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장대하고 웅장한 브람스의 곡인 바이올린 협주곡과 교향곡 제1번을 만날 수 있다.
공연시간은 오후 7시이며 관람료는 전석 3만원. 청소년 1만원
문의: 031-687-0500
클래식으로 떠나는 유럽여행…러시아, 핀란드
11월 7일, 군포시 문화예술회관 수리홀
(재)군포문화재단과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마련한 ''2013년 해피타임 11시 콘서트-클래식으로 떠나는 유럽여행'' 러시아& 핀란드편이 11월7일 오전 11시 군포시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열린다.
이번 11시 콘서트에서는 시벨리우스, 그리그, 라흐마니노프, 차이코프스키, 프로코피에프 등등 핀란드와 러시아 작곡가들의 작품이 선보이며 러시아 국립 레닌그라드 콘서바토리 영재 음악원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을 졸업하고 베토벤 콩쿠르 입상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페테르 오브 차로프 상명대 교수의 연주가 함께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11시이며 관람료는 전석 1만5천원
문의: 031-392-642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