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시술 - 젠틀맥스 레이저시술
스펀지 성형외과의원
조중찬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비온 뒤 맑은날 해운대 달맞이언덕에서 보면 멀리 대마도가 보입니다. 대기 중 각종 먼지들을 비가 깨끗히 씻어주기 때문일 것입니다.
얼굴도 마찬가지입니다. 별거 아닌것 같아도 잡티만 없어져도 얼굴은 몰라보게 환해집니다. 자글자글한 주름은 펴고 깊은 주름에는 채워넣고, 탄력있고 밝아진 얼굴을 만드는데 필러 보톡스 레이저 등 시술을 모르는 분은 이제 없을 것입니다.
눈에는 잘 안띄지만 화장으로 가려져있던 작은 잡티나 좁쌀같은 점들을 없애는데 사용되는 레이저시술. 자그만 점을 빼는데부터 기미 주근깨 각종 반점 등 다양한 색소질환, 얼굴의 잔주름 깊은주름 등 각종 주름에도, 안면홍조나 모세혈관확장 등 혈관질환, 제모에도 레이저시술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성형외과와 피부과 진료를 하면서 가장 많은 상담을 하게 되는 내용 중 하나가 얼굴을 밝고 환하게 동안얼굴로 바꾸고자 하는 상담입니다.
그래서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수술을 않으면서도 회복기간이 짧고 화장이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각종 레이저시술 중 이번에는 ''젠틀맥스''라는 레이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작년 대한레이저학회에 정식 소개된 젠틀맥스는 탄력과 색소질환을 동시에 개선시키기 위한 레이저로 잡티와 기미, 주름을 제거하고 탄력을 증가시켜 피부를 건강하게 개선시켜줍니다. 피부 표피에만 작용하는 것이 아닌, 진피 깊숙이 작용해서 진피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증가시켜 탄력이 증가되고, 피부색이 맑아지게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젠틀맥스 레이저`는 1064nm와 755nm의 두 가지 파장을 모두 갖추고 있는게 특징인데, 그러다보니 각종 복합적인 피부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데, 기미, 주근깨, 오타 모양 반점 등의 다양한 색소 질환과 안면 홍조증, 모세혈관 확장과 같은 혈관 질환에도 시술이 가능하고 피부 탄력과 모공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집니다. 또한 제모에도 효과적인 파장대를 선택할 수 있어 환자에게 적합한 제모시술이 가능합니다.
이 장비의 장점은 약한 피부질환에는 레이저의 파장과 강도를 약하게, 강한 레이저를 조사해야하는 피부질환에도 강도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젠틀맥스 레이저 치료는 레이저 시술 시 냉각장치가 함께 가동된다는 점입니다. 치료시에 레이저치료와 동시에 다이나믹 쿨링 시스템을 사용하므로, 마취연고를 하지 않아도 통증이 적고 레이저에 의해 발생하는 열 손상으로부터 주변 피부를 보호해 주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색소 침착 등 부작용 위험도 적습니다. 덕분에 검버섯 등 고강도 레이저가 필요한 시술시에도 755nm (나노미터)의 높은 파장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2~3일 정도 약한딱지가 생기는 불편함이 있지만 뿌리까지 제거가 가능해 재발 가능성도 낮다고 합니다. 빠르고 정밀한 시술이 가능해져 1~2회 시술로 여러가지 피부질환 개선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최근 진화하는 레이저시술은 한가지 질환에만 적용되는 것을 넘어 주름+탄력, 색소질환+주름, 혈관질환+색소질환 등 여러가지 질환을 동시에 치료하는 다기능 레이저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신에는 맞는 레이저치료, 충분한 고민과 장단점을 알아보는 센스는 필수임을 잊지말아야 할 것입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