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호젓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진한 커피 향에 취하고 싶다면 서래마을 함지박사거리 인근에 자리한 핸드드립 커피 전문 ‘서래수’를 강추한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골목에 자리해 어렵게 찾은 이곳은 카페 건물을 감싸고 있는 등나무 담쟁이덩굴과 단풍나무 등이 어우러져 묘한 매력을 발산한다. 유럽풍의 커피하우스를 연상시키는 실내는 엔티크 가구와 로스팅 기구들, 그리고 창 너머 바깥 풍경이 어우러져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커피 1급 지도사인 주인장이 직접 정성스럽게 원두 선별에서부터 블랜딩, 로스팅을 거쳐 정성스럽게 내린 커피의 맛은 일품이다. 커피 맛의 미미한 차이를 아는 손님들의 입소문으로 알려져 커피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도 유명하다.
산지별, 기후 품종에 따라 최고 품질의 맛있는 커피를 만나볼 수 있는 이곳 커피는 섬세하고 깊은 향이 특징. 핸드드립 커피 10여 가지 외에도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허브티 등 다양하다. 가장 좋은 원두로 매일 신선한 커피를 선보이는 ‘오늘의 커피(6,500원)’가 최고의 인기 메뉴. 핸드드립의 농도도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고 무료로 제공되는 리필도 새로 내린 신선한 커피를 제공한다. 브런치 장소로도 손색없는 이곳은 독일과 프랑스 경계 지방에서 즐겨 먹는 플람스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언제나 여유 있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좌석수를 최소한으로 제한해 분위기도 커피 맛도 빼어난 서래수. 이곳에선 김정희 대표가 직접 강의하는 커피교실도 운영 중이다.
위치 : 서초구 방배동 797-17(함지박사거리 나폴레옹과자점 뒷 건물)
주차 : 대리주차
문의 : (02)3481-585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