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 & 이사 가전제품 구입시 주의할 점
실속 있는 혼수 준비,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기본 혼수 이외 침구 청소기, 가습 공기청정기 등 가족 건강 위한 가전제품 구매 늘어나
요즘은 이사나 결혼을 특정시기에 하지 않는다. 때로는 번잡스러움을 피하기 위해 평일에 진행하기도 한다. 하지만 여전히 가을은 결혼과 이사 소식이 많이 들리는 계절이다. 혼수나 이사를 위한 가전제품 구입 시 주의할 점은 없는지 알아봤다. 평소에도 필요한 가전제품은 구매를 하지만 이때에는 여러 제품을 한꺼번에 구입하게 되므로 몇 가지만 주의해도 실속 있는 구매를 할 수 있다.
혼수&이사 가전제품 구매 가이드
혼수로 가전제품을 준비하기 전 우선 필요한 품목을 정리한다. 불필요한 제품을 고가에 구입하는 것은 낭비일 뿐만 아니라 당장 필요하지 않은 제품을 구매하면 결혼 후 사용하지 않고 장식용으로 두게 된다. 전자랜드 프라이스킹 분평점 나일성 지점장은 “가전제품에서 우선순위를 정하고 꼭 필요한 것을 목록으로 만들어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 새로 들어갈 집의 위치와 사이즈를 확인한다. 눈대중으로 어림잡아 가전제품을 구매했다가 실제 공간과 맞지 않아 설치하지 못하는 일도 일어난다. 특히 TV 냉장고 세탁기 등 사이즈가 큰 가전제품은 위치와 사이즈를 사전에 체크하는 것이 좋다.
가전제품은 해마다 조금씩 기능이나 디자인이 바뀌어 새로운 모델이 출시된다. 때문에 디자인이나 기능이 다양한 최신형 모델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가전제품도 가구처럼 실내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매장에서 볼 때와 막상 집에 배치된 뒤의 느낌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에도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올해 가전제품 구매 키워드는 ‘건강’
TV 냉장고 세탁기 밥솥 청소기 등 혼수에 들어가는 가전제품은 예나 지금이나 비슷하지만 해마다 조금씩 트렌드나 고객의 선호도가 달라진다. 신혼집은 대형보다는 소형 평수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전제품도 소형 사이즈를 선택하는 일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대형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나일성 지점장은 “혼수로 준비한 가전제품을 10년 정도 사용한다고 보고 가족수를 고려해 대형 사이즈를 구매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에는 가족의 건강을 위한 가전제품 구매가 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침구 청소기와 공기청정기다. 이불이나 베개를 비롯해 침대 매트리스 등에 기생하는 진드기나 먼지 등이 아토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침구 청소기의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새로 입주해 들어가는 경우 새집증후군으로 고생하지 않도록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고객이 많다. 실내 공기를 맑게 해주는 공기청정기는 최근 가습 기능이 더해져 전천후 사용이 가능해졌다. 공기청정기와 가습기 역할을 모두 갖춘 에어워셔도 최근 주목 받는 가전제품이다. ‘공기를 물로 씻는다’는 개념의 에어워셔는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여서 자연 필터인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씻어내는 구조다.
5년 이상 경력 혼수전문 상담사가 혼수 준비 도와줘
한편, 전자랜드 프라이스킹 분평점은 혼수&이사 시즌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혼수&이사 패키지 제안전에서는 금액대 별 추천모델을 패키지로 묶어 가격을 대폭 할인했다. 또 500만원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카드사별 할인 및 사은행사가 진행 중이다.
전자랜드 프라이스킹 분평점에는 5년 이상 경력을 가진 혼수전문 상담사들이 상주하고 있어 혼수가전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돕고 있다. 평형과 예산, 고객의 선호도 등에 맞춰 꼼꼼한 가이드를 하고 있다.
문의전화 285-3333
김정옥 리포터 junggam@naeil.com
<미니 인터뷰> 전자랜드 프라이스킹 분평점 나일성 점장
“가전제품, 실물 직접 보고 골라라”
- 인터넷 쇼핑과 가격을 비교하는 이들도 많을텐데?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에서는 리퍼제품을 새것처럼 속여 판매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 LED 등 눈에 띄지 않는 결함이나 배송 중 일어난 파손에 의한 A/S 등을 책임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가전제품은 다양한 제품의 실물을 직접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전자랜드 프라이스킹은 기존의 가전양판매장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데다 카드사 할인혜택, 사은 행사 등을 감안하면 인터넷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 혼수 가전제품 구입하는 이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만을 고집하지 않아야 한다. 제조사마다 제품과 모델에 따라 기능이 다른데, 광고 때문에 특정 브랜드만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어떤 중소기업 제품은 유명 브랜드보다 기능이 우수한 경우도 있으므로, 혼수전문 상담사의 조언을 잘 들어본 뒤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예산을 줄이면서 만족도 높은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다.
※ 리퍼제품은 초기불량으로 사용자가 반품한 물건이나 고장이 나서 회수한 물건들을 새로 수리를 해서 다시 내놓은 제품을 말한다. 리퍼는 리퍼비시먼트(refurbishment, 정비, 일신, 쇄신)의 약자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