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 있는 대학 부설 영재교육원이 2014학년도 영재교육원 모집 요강을 발표했다.
이번에 영재교육 대상자를 모집하는 대학은 가천대, 경인교대, 대진대, 동국대, 수원대, 아주대, 한국외대 등 7개 대학으로 총 모집 인원은 746명이다.
원서접수(대진대 포천시 특별과정 제외)는 10월 17일부터 22일까지이고, 최종합격자 발표는 11월 29일이다.
대학 부설 영재교육원 전형은 대부분 2단계에 걸쳐 진행되는데, 1단계는 서류전형이고 2단계는 학교에 따라서 심층면접과 관찰평가 등으로 나누어진다. 가천대·경인교대·동국대·아주대·한국외대는 2단계에서 심층면접(면접)을 실시하고, 대진대는 관찰평가 및 면접, 수원대는 관찰평가를 진행한다.
모집 과정은 각 영재교육원별로 다르다.
가천대 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은 초등 5학년 재학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심화 과정’과 초등 6학년 재학생 중 영재교육기관 수료자나 수료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중등심화 과정’을 운영한다.
경인교대 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은 경기도 내 초등 1·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다산과정’, 영재교육기관 수료자나 수료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초등심화(과학)’와 ‘중등심화(과학)’ 과정에서 원생을 모집한다. 초등심화는 초등 4·5학년이, 중등심화는 초등 6학년 및 중등 1학년이 지원할 수 있다.
대진대는 경기도 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과 포천시 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으로 나누어 원생을 선발한다. 경기도 내 학생 대상의 프로그램은 초등 5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심화 과정’과 경기도 내 초등 6학년 및 중학교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중등심화 과정’이 있다.
동국대 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은 모든 과정이 영재교육기관 수료자나 수료 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을 한다. ‘초등심화 과정’은 초등 3·4·5학년 학생이 대상이고, ‘중등심화 과정’은 초등 6학년 및 중등 1학년이 대상이다.
아주대 부설 과학영재교육원도 모든 과정에서 영재교육기관 수료자나 수료 예정자가 대상이다. 초등 5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심화 과정’과 초등 6학년 및 중등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중등심화 과정’이 있다.
수원대 부설 영재교육원은 경기도 내 초등 3·4·5학년 대상으로 ‘인문사회 과정’과 ‘영어 과정’을, 경기도 내 초등 1·2·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수학 과정’을 모집한다.
한국외대 부설 영재교육원은 경기도내 초등 4·5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초등수학 과정’, 초등 2∼5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영어 과정’, 초등 6학년 및 중등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중등영어 과정’을 운영한다.
이춘우 리포터 photo@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