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 전부터 김밥에도 다양화와 고급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천원이나 이천 원으로 가볍게 먹는 음식에서 몸에 좋고 영양가 많은 다양한 재료들을 듬뿍 넣어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음식으로 변신하고 있는 것. 이런 변화 속에 등장한 김밥 중 하나가 바로 ‘고봉민 김밥人’.
‘고봉민 김밥’의 김밥 종류는 고봉민 김밥, 돈까스 김밥, 매운 김밥, 참치 김밥, 치즈 김밥 등이 있고, 얼마 전부터 새우 김밥과 떡갈비 김밥이 신 메뉴로 출시돼 인기몰이 중이다. 이곳 김밥의 공통적인 특징은 꽉 찬 속. 재료를 아끼지 않고 풍성하게 넣어 김밥 한 줄이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다. 또한 우엉과 당근이 다른 곳의 김밥들보다 많이 들어간 것도 특이하다.
이 중 돈가스 김밥은 ‘고봉민 김밥’을 유명하게 만든 대표 김밥. 김밥 안에 두툼한 돈가스가 달콤한 소스에 버물어져 속으로 들어가 있다. 자칫 느끼해 질 수 있는 맛을 소스와 깻잎이 잡아주어 먹었을 때 느끼하기 보다는 고소하다.
그리고 인기 있는 것이 매운 김밥. 김밥 안에 고추장 볶음 소고기와 얇게 썬 청량고추가 들어가 있다. 입안에 한 조각 넣으면 매콤한 맛이 확 퍼지며 고기 맛과 어우러진다. 또 새우튀김이 통째로 들어간 새우 김밥과 두툼한 떡갈비가 들어간 떡갈비 김밥도 이곳만의 독특한 메뉴. 기본 고봉민 김밥이 2천5백 원이고, 나머지 김밥들은 3000원에서 3500원 정도다.
김밥 외에도 우동, 쫄면, 떡볶이, 라면 등의 분식과 돈가스, 오므라이스, 비빔밥, 순두부찌개 등의 식사류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산본 중심상가에 산본점이 위치해 있고, 평촌 학원가 근처에 평촌점이 자리하고 있다.
위치 군포 산본동 1136(산본점)/안양 평촌동 341-1(평촌점)
문의 산본점 031-348-3477, 평촌점 031-385-6816
이재윤 리포터 kate257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