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부가 8월 27일 새로운 대입제도 개선 시안을 발표했다. 이후 중·고생들과 학부모, 교사들은 입시준비에 대한 혼란과, 수시로 변하는 입시정책에 대한 심한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 이번 교과부가 시안으로 발표한 수능 개편안 내용을 보면 크게 세 방향으로 정리된다. 문·이과 구분안, 문·이과 일부 융합안, 문·이과 완전융합 안 세 가지 안이다. 두 번째로, 수시 논술전형에서 우선선발 제도의 폐지와 2019년까지 절대평가제의 유보이다. 셋째로, 대학별 학생부 실질반영 비율의 공개이다. 결론적으로 교과부의 이번 개편안은 대학입시 전형을 학생부, 논술, 실기 3가지 전형으로 단순화하겠다는 것이다. 수이학원이 수능 개편에 따른 고교 선택 및 수학 학습 전략이라는 주제로 9월 27일(금) 오전 11시 수지캠퍼스 대강의실에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중학교부터는 향후 대학입시의 성패를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이다. 수원 광교신도시 및 용인에서 자녀의 고등학교 진학과 대학입시 문제로 고심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하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일자별 사전 예약 후 참석 가능.
문의 031-272-810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문의 031-272-810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