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성의 80%, 즉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신의 사이즈를 잘못 알고 있다는 통계가 있다. 잘못된 사이즈의 브라를 수년에서 길게는 십 년 이상 착용해 왔다는 이야기가 된다. 잘못된 사이즈의 브라 착용은 가슴위치를 필요이상으로 아래쪽으로 이동시키거나, 작은 컵에 의해 눌리는 형태로 등이나 겨드랑이 쪽으로 가슴살이 흘려버리게 된다. 결국 나의 온전한 가슴을 지켜주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브라를 제대로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가슴라인은 물론 체형까지 변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제대로 착용한다’는 말에는,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올바른 착용법을 통해 착용한다는 의미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우선 사이즈를 고를 때에는 자신의 골격은 물론 살성 등을 고려하여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는 오리지널 사이즈를 찾아야 한다. 사람 얼굴 생김새가 각각 다르듯 가슴의 모양, 살성, 골격도 모두 다를 수 밖에 없다. 혼자서 사이즈 측정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고민하지 말고 피팅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자.
피팅전문가라는 단어가 생소하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이웃 나라 일본에서는 이미 피팅 후 브라를 구매하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다. 어느 정도 정형화된 사이즈라도 브랜드나 컵의 형태, 소재에 따라 사이즈감이나 착용감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객은 브라 피팅을 당연한 과정으로 여긴다. 그만큼 올바른 브라 사이즈는 브라를 선택함에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최근 일본에서는 올바른 브라 착용만으로도 가슴 볼륨을 키워주는 기능성 브라가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부천 상동에 새로 오픈한 일본 고기능성 보정속옷 엑사브라는 착용만으로도 대흉근을 단련시켜 가슴의 볼륨을 키워주는 효과(일본 특허 NO.371116)로 기능을 인정 받아 국내에서도 많은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일본 기능성 파운데이션 브랜드이다. 액사브라 피팅살롱에서는 이러한 일본의 피팅시스템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전문가의 일대일 컨설팅을 통해 변화된 내 신체 사이즈와 올바른 브라 착용법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또한 올바른 브라 사이즈 선택과 함께 중요시되는 요소로 올바른 착용법과 세탁법을 들 수 있다. 브라를 단순히 걸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 가슴 형태를 보정해 주는 브라 원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올바른 위치와 가슴 주변에 흩어져 있는 군살을 잘 정리하여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고, 브라의 수명유지를 위해 섬유나 와이어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세탁, 관리해야 한다.
엑사브라 부천점
백윤경 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