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평생교육원(원장 박연기)이 가을학기를 맞이하여 학부모의 정서함양 및 자녀 이해 능력 증진을 위한 학부모 인문학 교실을 운영한다.
인문학 교실은 9월 27일부터 10월 1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9월 27일, 10월 4일 1~2회차에서는 인문학을 처음 접하는 학부모를 위한 내용으로 「통찰력을 길러주는 인문학 공부법」의 저자 안상헌씨가 ‘인문학의 개념과 역할, 중요성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10월 11일 3회차에는 류창기 호서대학교 초빙교수가 ’행복한 부부 행복한 자녀‘란 주제로 인문학을 통해 자녀와의 공감대화를 이끌어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비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마지막 10월 18일 4회차에서는 「몸과 인문학」의 저자 고미숙씨가 ’고전에서 배우는 미래의 공부법‘이란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수강신청은 평생학습종합정보시스템(www.cnall.or.kr)을 통해 9월 16일부터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세부프로그램 및 수강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부(629-2042~8)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cle.or.kr)를 참조하면 된다.
김나영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