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경우 쌍거풀이나 피부관리를 위해서 수술실침대에 오르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면서, 남성들이 발기부전이나 조루증, 음경확대 등에 대해서 고민하는 것을 이해 못하는 여성이 많다. 그러나, 발기부전, 조루증, 음경확대야 말로 남성들이 고민하는 대표적인 3대 고민이다.
제일 비중이 큰 것이 발기부전이다.
20∼30대 남성의 발기 장애 현상은 일시적이거나 심리적인 원인이 대부분이지만, 40∼50대의 발기부전은 기질성 발기부전인 경우가 많다. 말하자면 몸의 한 부분에 질환이 있을 때, 발기 기능도 순조롭지 못한 것이다. 기질성 발기 장애는 경구용 약물로 치료를 하거나 자가주입법을 이용한다.
성교 횟수가 비교적 잦은 40∼50대에는 먹는 약을 처방하는 것이 좋지만. 60대 이후 고연령층에는 페니파워 등 자가 주사법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자가주입법은 신체 중 다른 부위에는 약효가 퍼지지 않기 때문에 먹는 약보다 안전성이 높고 효과도 곧바로 나타난다.
둘째고민인 조루증(성기능 장애중 약55%이상)은 최근 남성 기능장애에서 관심을 가장 많이 쏟는 경우다. 치료는 우선 원인에 따라 적절하게 이뤄져야 한다.
귀두가 너무 예민한 사람은 성기의 감각신경(배부신경) 일부 차단하는 간단한 수술적 치료가 효과적이다. 과민한 감각 신경만을 적절히 차단해서 귀두의 감각을 무디게 만드는 수술법이다. 조루증 환자의 80-90% 이상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수술 후 조루의 재발이 거의 없다는 점과 환자의 높은 만족도가 장점이다. 국소 마취 후 15분 이내에 끝나는 간단한 수술이며, 일상생활에는 물론 아무런 장애가 없다.
셋째고민은 음경왜소증으로 음경은 비록 신체의 작은 일부지만 그것이 맡고 있는 의미가 매우 커 이로 인한 심리적 열등감은 다른 것에 비할 바 못된다.
과거의 음경확대 수술법인 자가진피이식법의 경우, 자신의 몸에서 피부조직을 일부 떼어내야 하므로 떼어낸 자리에 흉터가 크게 남게 되고, 지방성분이 흡수되어 확대효과가 감소되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대체진피이식법의 경우 자신의 피부조직처럼 거부반응이 없고, 나중에는 자기살 처럼 되어 영구적인 확대효과가 유지되기 때문에 굳이 자신의 몸에서 피부조직을 떼어낼 필요가 없어졌다.
코넬비뇨기과
이승준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