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은 없는데 왜 몸은 자꾸 아픈 것일까
심신의 바른 자세를 위한 행복체험 ‘국민건강관리원’
목, 어깨 통증, 긴장성 두통, 요통 등 건강관리…기혈과 경락으로 동안, 회춘 찾아
살다보면 몸속 여기저기에 찾아드는 크고 작은 통증들. 아무리 평소 몸과 마음을 잘 다스려도 생명체인 우리 몸은 고장이 나면서 생활에 지장을 주게 된다.
그중에서도 이유 없이 허리가 계속 아프거나, 물리치료를 다 해봐도 낫지 않은 통증과 근골격계 질환들이 계속 뒤따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른 자세 되찾기와 심리요법 등 과학적인 시술을 통한 행복체험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국민건강관리원을 찾아보았다.
국민이 행복할 권리 ‘통증관리’
행복을 체험한다는 건강관리원이 원미구 상동 상동(7호선)지하차도 앞 고려호텔 옆 굿모닝오피스텔에 문을 열었다. 국민건강관리원이란 팻말을 내건 이곳은 말 그대로 국민이 행복할 권리를 ‘통증관리’로부터 찾는다고 해서 관심이 간다.
국민건강관리원에서는 몸 안의 통증의 원인을 찾아, 바른 자세 교정과 훈련을 통해 가뿐한 원래상태로 되돌려 놓는 곳이다.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과 자세는 물론 수술이나 질병치료 후 후유증 등을 개선하기 위한 운동과 몸 관리 등도 돕고 있다.
이영철 원장은 “젊었을 때 척추를 다쳐 고생을 심하게 했어요. 침술과 카이로프라틱술, 의료기판매허가증과 미용면허까지 취득하게 된 이유도 아픈 허리 때문이었죠. 이제 그 치유 경험을 서울에 이어 부천에서도 펼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바른 자세의 비결은 골반부터 목까지의 척추 건강
자신의 허리 치유경험을 같은 고통을 받는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열어온 국민건강관리원. 이곳에서는 바른 자세를 건강과 예쁜 체형을 위한 근본으로 삼는다. 그러기 위해서는 골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이 원장은 “바르지 못한 대표적인 자세는 몸이 앞으로 굽었거나 한쪽으로 치우친 경우죠. 정면에서 보았을 때 골반의 높낮이가 차이가 있거나, 척추가 앞쪽으로 굽어져도 마찬가지죠. 허리를 완전히 펴지지 못하는 원인이 바로 골반에 있어요”라고 말했다.
골반이 틀어지면 척추와 전체 체형에 비대칭 등 영향을 준다. 이렇게 되면 혈액순환과 기혈순환이 떨어져 목과 허리디스크의 신경을 눌러 통증을 동반하게 된다고. 따라서 통증이 느껴질수록 자세는 위축되어 틀어진 상태의 체형이 지속되기 때문에 체형교정이 필요하다.
수술 없이 예뻐지는 원리 ‘기혈관리’
국민건강관리원에서는 체형교정 외에도 구안와사(입이나 눈이 돌아가는 증상), 기혈관장애, 팔다리 저림, 수술 후유증에 따른 가시지 않는 통증과 근육 뭉침 등에 대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성형수술 없이도 동안 얼굴 만들기, 얼굴축소, 사각턱, 팔자주름, 다크서클 등을 산소기혈관리와 경략을 통해 개선해 여성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이 원장은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기혈이 원활해지면 뭉친 근육이 제자리를 찾아 가뿐하고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죠. 또 신체 외에도 신경을 통한 좌뇌 우뇌 소뇌 파동자극으로 스페셜 전신치유행복관리프로그램을 받으면 마음까지 함께 건강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답니다”라고 말했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Tip 국민건강관리원 교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본 ‘똑똑똑 내 몸 체크하기’
* 틀어진 체형 - 바지 길이가 다르다. 하체순환이 잘되지 안 되고 발이 붓는다.
* 오다리 X다리. 휜다리 - 골반 뒤틀림으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 거북목, 일자목- 고개를 앞으로 숙이거나, 구부정한 등, 베개를 높게 베고 자는 습관에서 온다
* 우울, 불안, 좌절 등 -노래와 상담 등으로 행복체험을 안내
* 허리통증과 자세교정 - 골반 교정 벨트 사용 외에도 다양한 자세 교정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