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관 탐방-이앤유 코칭센터(행진 전주지사)
대한민국 최초 진로진학 코칭 프로그램 ‘행진’, 전북에 터 잡아
학생반·진로코치 양성반 올 9월 첫 개강
중학교에 다니는 내 아이, 도대체 무엇에 관심이 있고 어떤 것을 좋아할까? 도통 찾을 수 없는 내 아이의 소질과 재능, ‘언젠가 때가 오겠지!’라며 마냥 기다리자니 부모는 도를 닦는 기분이다.
그렇지만 소중한 내 아이의 인생이 걸린 일에 제아무리 부모라도 내 뜻대로 할 수는 없다. 그렇다면 숨어있는 내 아이의 꿈과 끼를 찾아주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에 대한 탐색의 시간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
‘나’에 대해 잘못 알고 있었던 적성 또 ‘나’도 몰랐던 숨겨진 나의 재능을 만나게 해 주는 ‘행복한 진로진학 코칭! 행진 전주지사(지사장 이숙현)’를 찾아가 보았다.
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들과 진로코칭 프로그램 ‘행진’과의 만남
이 세상에서 부모들이나 아이들이 원하는 좋은 직업은 정해져 있지만 그것을 이루기엔 쉬운 일이 아니다. 막상 이루었다 하더라도 적성에 맞지 않다면 그만둬야 할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그러기에 내 아이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삶의 진로에 대해 탐색해보고, 그 아이가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끄집어내어 찾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지사장은 “‘행진’은 모든 학생들이 글로벌시대의 인재가 될 수 있게끔 행복한 진로 및 진학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6년간 300개 학교, 2만여 명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상수업을 실시한 결과와 오랜 진로진학코칭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최적의 진로코칭 프로그램이라 저희 코치들도 자긍심이 대단하지요”라고 말한다.
또, “무엇보다 현 ‘행진 전주지사’에 소속되어 있는 코치들은 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KPC)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코치들로 현장에서 3년이상 뛴 경력이 있지요. 다양한 경험과 숙련된 코칭 전문가들과 대한민국 진로진학 최고의 프로그램의 만남으로 전북지역 학생들의 열정을 찾아주고 싶습니다”하고 그는 덧붙였다.
대학 입시는 물론 자신의 삶 설계에도 진로코치 필요해
정부가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해를 진로교육 원년으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부모들 역시 진로교육에 대한 의지를 보이는 등 인식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현재 공교육에서 시행하고 있는 진로교육의 문제점은 무엇보다도 진로교사가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제대로 된 교재나 교구도 거의 없는 상황이다. 게다가 기존의 진로프로그램은 검사와 해석 위주이고 일회성에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지사장은 “학교 현장에서의 진로검사는 진로교육을 위한 하나의 과정일 뿐이며, 잘못 시행될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기획된 ‘행진’은 학생에게 직접 혹은 부모님, 교육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쉽게 배워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라고 말한다.
현재 대학 입학 입시에서도 입학사정관제 도입, 수시모집 확대 등 대입제도가 다양한 형태로 변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앞으로도 계속 변화될 것이기 때문에 진로교육의 중요성은 누구나 인지한다. 즉 대입제도 변화의 핵심은 성적순으로 뽑는 ‘컷 라인’이 아닌 학생의 잠재력이나 탁월함을 보고 뽑는 ‘컷 레인지’라는 것이다. 그래서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시기가 진로진학에 대한 탐색의 적기이다. 이제 내 아이에게 왜 진로교육이 필요한지 심각하게 고민을 해 볼 때이다.
학생반 23일, 진로코치 양성반 10월 첫 주 개강
올해부터 진로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한민국 1등 진로코칭 브랜드 TMD 교육기관 ‘행진 전주지사’에서도 학생반과 진로코치 양성반을 모집한다.
학생반은 초5~고1까지 매주 1회 2시간씩 진행되며, 오는 23일 첫 개강해 12주 과정과 36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각반 10명 이내 그룹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과 열정을 가질 수 있고, 행복한 진로를 탐색하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그리고 진로코치 양성반은 학부모나 진로진학 교육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0월 첫 주 개강을 앞두고 있다.
이에 앞서 ‘행진 전주지사’에서는 전주지역 설명회를 14일(토)과 28일(토) 오전 10시 30분~12시까지 효자동 홈플러스 맞은편 농협 옆 광혜당약국 3층에서 가질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수강료할인권 및 다양한 혜택을 선물로 돌려 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이 지사장은 “‘행진’은 국내 유일의 진로진학 코칭 아카데미와 단계별로 전문화된 컨텐츠를 바탕으로 토탈 솔루션을 지원해 줍니다. 올해 진로교육 첫 시행을 맞아 앞으로 전국 모든 학교에 배치되는 5만여 명의 진로교사 양성과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우리 아이들을 위한 생의 전환점을 찾아주기에 충분한 이번 기회에 주목해 주십시요!”라고 말했다.
문의 : 063-236-2667(cafe.naver.com/farm)
김갑련 리포터 ktwor0428@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