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수리논술 1타 강사진, 분당에서 뭉쳤다
9월 18일부터 수시 1차 대비 대학별 파이널 논술 대(大)특강
본격적인 수시시즌이 시작됐다. 수시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논술전형은 대학별로 수능 최저등급을 맞추는 것을 기본으로 변별력 있는 논술답안을 작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선택받는 좋은 답안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특히 수리논술과 과학논술을 치르는 자연계 학생의 경우, 기본적인 수학과 과학 실력을 바탕으로 지금부터 지속적으로 훈련을 해야만 한다. 수내동 HR(High Rank)수리논술은 논술 1번가인 대치동 1타 강사진이 총 출동해 분당에 강좌를 열어 주목받고 있다.
거리 멀고 맞춤 지도 안 되는 ‘대치동 논술’ 불만 완전해소
해마다 수시시즌이 되면 파이널 논술을 준비하기 위해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몰려드는 곳이 대치동이다. 분당지역의 경우 상대적으로 거리는 가까운 편이나, 고3 수험생에게 없는 시간을 쪼개어 원정수업을 가는 것은 쉽지 않은 일. 거리가 먼 것도 그렇지만 한 교실에 수십 수백 명의 학생들이 수업을 들어야 하는 것도 대치동 논술의 문제점이다. HR수리논술은 학생이 대치동으로 가는 대신 강사진이 분당으로 오는 방식을 택했고, 엄격한 소수정예 수업으로 이른바 ‘대치동 논술’의 불만을 완전히 해소했다. 또한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진이 논술 기본기부터 목표 대학에 맞춤형 실전지도를 하는 것도 HR수리논술만의 강점이다.
“수능시험 이전에 논술시험을 치르는 수시 1차는 대학별로 9월 28일부터 시작해 10월 13일까지로 시간이 얼마남지 않았어요. 혼자 공부하기 힘든 것이 수리논술인 만큼 불가피하게전문가의 도움을 받게 되는데, 지금부터 어떤 강사에게 어떻게 지도받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집니다.”
HR수리논술팀은 한국수리논술학회 회장인 이동훈 대표강사를 비롯해 수리논술 경시대회 출제진, 대성학원과 메가스터디 등 입시전문 기관에서 1타 강사들만 엄선해 수업을 하고 있다. 논술의 기본 출제원리를 꿰뚫는 강의로 매년 최고의 적중률을 자랑하는 HR수리논술팀. 각 대학별 출제경향을 분석한 적중문제와 실전훈련인 HR수리논술 파이널 코스를 놓쳐서는 안된다.
짧은 시간에 확실한 답안 쓰려면 제대로 된 전문가 지도받아야
내신은 고교에서 출제하고, 수능은 국가에서 출제하는 시험이다. 하지만 대학별 고사인 논술은 대학이 직접 출제하는 시험으로 각 대학과 학과에서 요구하는 인재상과 학업능력에 맞는 문제를 출제하기 마련이다. 때문에 대학별 문제유형과 특성을 파악해 정확한 답안을 써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자연과학 계열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바탕이 되면서도 중요한 능력이 바로 수학이에요. 수학이 바탕이고 기초라면 과학은 실용이고 실전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러니까 기본적인 수학실력을 바탕으로 과학을 잘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유리한 시험이 자연계 논술입니다. 학생의 입장에서 어느 대학이 어떤 출제 패턴을 보이고 어떤 답을 요구하는지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이동훈 대표강사의 설명이다. 짧은 시간 동안 대학에서 요구하는 확실한 답안을 쓰려면 논술을 제대로 아는 사람에게 지도를 받아야 한다고 그는 덧붙인다. 최근에는 인문계열에서도 수리논술 문제를 출제하는 대학들이 늘어났다. 특히 상경계열을 지원하는 학생들에게는 필수적이다. 인문계열에서 수리논술문제 합격의 당락을 좌우하는 것이 현실이다.
“고려대, 중앙대, 한양대, 경희대, 건국대 등에서는 인문계열 학생들에게도 수리논술 문제를 출제합니다. 수리논술 문제가 당락을 가를 만큼 변별력이 높죠. 하지만 인문 수리논술은 단기간 집중적인 학습으로 정복이 가능해요. 단 제대로 된 전문가에게 배워야 한다는 전제에서 말입니다.”
*HR수리논술 대학별 추석 大특강 개강
‘수리논술 최고 전문가에게 합격의 비법을 전수받아라!’
고3 수험생들에게 추석은 본격적인 시험을 앞둔 마지막 시간인 만큼 부족한 공부, 꼭 필요한 공부에 집중하는 기간으로 야무지게 활용해야 한다. 지금부터 수험생은 수능등급을 최대한 올리는 것과 대학별 고사인 논술에 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다. 추석은 혼자하기 힘든 목표 대학의 맞춤 논술파이널 특강을 듣기에 좋은 기회다.
이에 따라 HR수리논술에서는 대학별 실전평가, 적중문제와 함께 하는 최강 코스인 추석대특강을 오픈한다. 수시 1차 대학인 연세대, 건국대, 동국대, 인하대 항공대. 홍익대 등의 파이널강좌는 대한민국 수리논술 최고 강사진에게 개별지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실전 논술은 대학별 평가기준을 완벽하게 이해하는 전문코스로 제한된 시간 안에 최고의 답안을 작성하는 비법을 전수받게 될 것이다. HR수리논술 추석대특강은 9월 18일부터 9월 22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문의 : 031-719-6003
이춘희 리포터 chlee1218@empa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