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특강 17일까지 진행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9일부터 8월 17일까지 관내 청소년과 유아들을 대상으로 사회교육과 생활체육, 전통예절에 대한 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방학특강 프로그램에는 과학탐구와 역사탐구, 미술, 취미여가, 음악, 창의력개발, 축구, 농구, 방송댄스, 인라인, 음악줄넘기, 전통문화 등 22개 프로그램, 34개 강좌가 운영된다.
또한 전통예절관에서는 방학 중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전통예절과 올바른 인격향상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예(禮)들아! 놀자~!’와 ‘꾸러기 예절학당’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통교육에서는 우리나라의 전통의상 입어보기, 삼색다식 찍기 체험, 주스 아이스바 만들기,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나 전화(031-477-1881)로 문의하면 된다.
제21회 의왕시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의왕시가 제21회 의왕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시민 화합과 시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유공 시민을 대상으로 표창하는 의왕시민대상은 오는 9일까지 시청 행정지원과에서 접수받는다.
접수 분야는 사회봉사(효행 선행), 문화체육, 교육환경, 지역발전 등 4개 부문이다.
자격요건은 추천서 접수일 현재 의왕시에 5년 이상 거주하거나 관내 직장에서 5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일반시민 및 공직자로 지역사회발전과 향토문화의 보존을 위해 각 부분에 뚜렷한 공적을 가진 자이다.
또 시청내의 부서장과 관내 유관기관장, 학교장, 사회단체장 또는 20인 이상 시민의 추천을 받아야 후보자 추천이 가능하다.
의왕시는 수상자 선정을 위해 오는 9월 중 추천후보자 공적사실 확인을 위한 현지조사반을 운영하고 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제25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의왕시민대상은 지난 93년에 제정된 ‘의왕시 시민대상 조례’에 의하여 각 부문별로 모범시민을 선정해 매년 수상해 오고 있다.
의왕시, 제13회 백운서예문인화대전 시상식 개최
의왕시 백운서예문인화대전 시상식이 지난 2일 의왕시 중앙도서관 문화교실에서 개최됐다.
의왕문화원 주최로 열린 제13회 백운서예문인화대전 시상식은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기길운 시의회의장, 박용일 의왕문화원장 및 문화원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글과 한문, 문인화 등 3개 부문 307점의 작품이 출품된 이번 대전에서는 성인부 부문에 김인자(용인시), 중등부 부문에 하다연(과천시 문원중), 초등부 부문에 이수민(의왕초)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2명, 우수상 7명, 장려상 12명, 특선 43명, 입선 175명 등 총 24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에 입상한 수상작 중 135점은 이달 31일까지 의왕시 중앙도서관에 전시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