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이 끝나고 2학기가 시작되었다. 새 학기가 시작되면 매번 지난 학기보다 나아지는 모습을 상상하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다. 특히, 영어의 경우 단기간에 성과를 내기 쉬운 과목이 아니다 보니 영어학원의 선택에 신중을 기하게 되고 내 아이에게 맞는 학원이 어디 일지 고민이 앞선다. 평촌 학원가 영어 학원 중 리딩(Reading)을 중심으로 한 융합영어교육으로 입소문난 ‘아이스타어학원’을 찾아 CoCo 원장을 만났다.
리딩을 중심으로 한 아이스타만의 융합영어교육
영어가 문제다. 유아기부터 가장 많은 투자를 하는 영어교육, 어느 정도 영어에 노출되었나 싶어도 중학생이 되어서는 내신을 무시하기 어렵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영어를 잡을 수 있을까?
CoCo 원장은 “기존의 영어 학습 방식은 읽기, 쓰기, 문법, 어휘, 말하기, 듣기 등의 모든 영역이 각 부분에만 치우친 측면이 있다”며 “영어의 모든 요소들이 융합되어야 제대로 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때문에 아이스타 어학원에서 이런 영어의 각 부분들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유기적으로 융합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리딩을 중심으로한 영어융합프로그램(Y-리딩)을 운영하고 있다고.
오랜 기간 수업을 진행하면서 아이스타어학원만의 리딩을 중심으로 한 수업패턴과 티칭수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왔다는 CoCo 원장. “과목에 따라 인터렉티브한 방식과 팀 프로젝트 방식 등으로 수업패턴을 다르게 가져가면서 최적의 Y-리딩 커리큘럼을 적용시키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또한 CoCo 원장은 “아이스타 어학원만의 리딩을 중심으로 한 융합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영어의 모는 영역을 치우침 없이 골고루 잘 할 수 있게 되고 결과적으로는 언어로서의 소통기능과 성적에서 모두 성과를 이뤄내는 것이 아이스타 어학원의 교육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를 실행시키기 위해 초등 때는 소통의 수단으로서 언어감각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중등시기에는 내신 및 특목고 대비 성적까지 잡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실제 아이스타 어학원 학생들의 강점은 영어 각 영역별 편차가 적다는 점이다. 이는 리딩을 중심으로 한 융합영어교육의 결과로, 내신이나 각종 인증시험 등의 높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초등부터 중등까지 정확한 진단으로 맞춤 수업제시
아이스타 어학원의 리딩 중심 융합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적용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 중의 하나가 학생들의 실력과 잠재력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는 CoCo 원장. CoCo원장은 “아이스타 어학원에 오는 학생들은 먼저 레벨테스트를 통해 각 영영별 수준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이고, 개별 인터뷰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성향과 태도, 잠재력 등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교사는 학생에게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알게 되고 아이에게 맞는 교육방법을 제시하게 된다고.
이에 따라 초등은 감각으로 영어를 받아들이는 학생과 한국식 학습적 접근으로 영어를 공부한 학생 등 영어노출환경과 실력에 맞추어 별도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중등은 영어의 기본기를 닦아 수능에 대비하는 수능집중대비반과 우수한 영어실력을 바탕으로 한 영재특목반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영재특목반의 경우 텝스 등의 공인인증시험 뿐 아니라 경시구술 프로젝트 수업 등 구술 면접대비 수업까지 진행한다. 이 모든 수업이 아이스타만의 Y-Reading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진행됨은 물론이다.
실력은 기본, 아이들을 존중하는 선생님
아이스타 어학원의 선생님들은 실력 뿐 아니라 학생들을 대하는 태도에서도 남다르다고 강조하는 CoCo원장. CoCo원장은 “학생들의 학습태도나 동기는 선생님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아이스타 어학원의 선생님들은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는 방향에서 언어나 태도 등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때문에 숙제를 해오지 않거나 학습태도가 안 좋은 학생들에게 무조건 야단을 치거나 부정적 시선으로 대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본 가이드를 통한 선택권을 부여하고, 그 선택에 대해 스스로 책임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기주도 학습 태도가 잡히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리딩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아이스타만의 Y-리딩 커리큘럼으로 영어융합교육을 실행하고 있는 아이스타 어학원. 아이스타 어학원에서 소통과 성적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
아이스타어학원: 031-383-0502
신현주 리포터 nashura@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