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커뮤니케이터이면서 건축사인 조원용 건축사의 창의영재교실이 9월부터 파주 헤이리마을에서 진행된다. 이번에 열리는 ‘건축창의체험’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이 되며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을 이용해 각 테마별로 진행이 된다.
9월7일부터 열리는 토요반 기본과정의 경우 오전10시~12시(1차시), 오후1시~3시(2차시) 9월 14일 오전10시~12시(3차시), 오후 1시~3시(4차시)까지 총 4차시로 구성되어있다.
수업내용은 건축에 접목된 수학과 과학의 원리학습, 세계 주요 건축물의 역사와 구조 디자인을 이해하고 3차원 입체와 조형 배우기, 인격이 훌륭한 사람을 만들기 위한 건축인문 교육 등의 큰 테마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빨대를 이용한 지오대식 돔 만들기, 마트료시카 주택만들기(도형과 전개도의 이해), 절판구조 알아보기. 세계나라별 튼튼한 벽돌쌓기의 원리, 건축 설계도면 그리기 등이 개인체험과 팀 체험으로 진행된다.
저서<건축, 생활 속에 스며들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우수 저작상 수상
조원용 건축사는 현재 APEC 등록건축사로서 (주)창의체험 및 다이아몬드 건축사사무소의 대표이다. 고려대,경원대,안산대학교에서 강의를 했고 국내 주요 건축설계경기에서 여러 차례 당선됨으로 예술적 작가성을 발휘하고 있다. 2009년 대한민국 건축대전 초대작가로 초청되었으며 대표작으로는 수원 SK청솔노인복지관, 안산 상록어린이도서관,강남구 오르다 어린이집 등이 있다. 2007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상, 제1회 포천시 아름다운 건축물 상, 대한민국 친환경주택설계 공모전 최우수 상 등의 여러 경력들을 가지고 있다.여러 프로젝트 중 직접 개발한 ‘조아저씨의 건축 창의체험’이라는 브랜드로 공공기관 및 기업체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창의력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국가인증 1198호 ‘꼬마 건축사’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위치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652-34 헤이리 더스텝 가족동 B37호
www.crearchi.com
문의 031-945-202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