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공연 전시 체험행사가 가득
즐거운 공연과 체험으로 신나는 여름방학
기말고사가 끝나고 서서히 방학을 준비하게 된다. 방학때 학습 계획을 세우고 캠프나 휴가계획을 세우기도 하고 평소보다 여유로워진 시간에 뭘 할까 고민하게 된다.
아이들과 함께 공연을 보거나 전시장을 찾거나 아니면 다양한 체험행사들도 재미있는 여름방학을 보내는 방법이 될 것이다.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공연
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뮤지컬이 많이 열린다. ‘해와 달이 된 오누이’, ‘바보온달과 평강공주’와 같은 전래동화를 바탕으로 한 뮤지컬이나 ‘피노키오’, ‘헨젤과 그레텔’ ,‘오즈의 마법사’, ‘뽀로로’ 등 동화나 만화 원작의 뮤지컬도 많이 열린다.
어린이뮤지컬 공연은 티켓판매 사이트에서 예매할 경우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공연을 볼 수 있으니 할인혜택을 꼭 알아봐야한다.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의 행사 중 하나인 ‘애니메이션음악회’는 부산 메트로폴리탄 팝스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애니메이션 음악과 함께 스크린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즐거운 음악회가 될 것이다.
부산시립교향악단의 ‘2013 악기가족이야기 종합편’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관람대상 ‘만 7세 이상’의 벽을 허물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기획, 공연장에 목말랐던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케스트라 편성의 음악극으로 펼쳐지는 이번 종합편 무대는 ‘바이올린의 생일’을 배경으로 고전시대 작곡가들의 음악을 이야기 속에 담았다.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을 만나고 그들의 교향곡도 감상할 수 있고, 특히 귀여운 율동의 어린이 합창단이 출연, 어린 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의 친근한 무대로 꾸며진다.
금정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신데렐라’도 만 5세 이상 아이들을 위한 발레공연이다. 평소 접하기 힘든 발레공연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화려한 무대와 볼거리로 무장해 수준 높은 발레공연을 볼 수 있다.
함께 하면 즐거운 전시, 체험행사
‘영화의전당에서 떠나는 세계기차여행’은 철도모형디오라마를 중심으로 스핑크스, 피라미드, 자유의여신상, 에펠탑 등 세계 유명 문화유적지와 캐러비안의 해적부터 타이타닉까지 영화속에 등장했던 유명한 배들과 각 나라별, 시대별 바다를 항해했던 세계의 범선들과 멋진 자동차 등의 미니어쳐 모형 전시로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한자리에서 보고 배울 수 있는 교육형 체험전시이다.
경성대미술관의 이상한나라의 이상한 미술공장은 만들기와 그리기를 통해 다앙한 오감체험을 할 수 있는 어린이 퍼포먼스 미술체험이다. 상상실험실, 상상기계실, 상상공작실, 상상요리실 의 4개 테마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월석아트홀에서 열리는 세계팝업아트전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팝업북을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팝업작가들이 직접 자신의 작업과정을 설명하는 영상을 상영하고 나만의 팝업북을 만드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벡스코에서 열리는 코코몽 녹색놀이터2는 수십가지 놀이기구를 손과 발로 직접 움직이는 녹색놀이터에서 재미있는 체험과 함께 에너지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고 친근한 코코몽캐릭터와 함께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다.
벡스코 실외 워터파크는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크기의 워터풀, 슬라이드, 에어바운스를 즐길 수 있어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국민 스포츠인 야구를 테마로 하여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홈런 페스티벌" 재미있는 야구 이야기를 다양한 테마와 놀이시설을 이용하여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야구의 역사, 과학원리 게임 놀이기구 등 고품격 전시물과 체험장비들을 즐길 수 있다.
신개념 디지털 체험관 아이리얼파크는 ‘재미있게 배우는 교육, 감성놀이와 첨단기술의 조화, 양방형 체험형 디지털 스포츠’라는 세가지 주제를 적절히 배합해 4개 존에 30여 종의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오후 5시 이후 방문 고객(주말 제외)에게 50% 할인 혜택을 준다.
센텀시티 영화의 전당 옆에 위치해 있는 ‘더놀자’는 게임회사인 넥슨이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오픈한 실내 디지털 감성놀이터다. 더놀자아츠랩은 요즘 아이들이 쉽게 접하는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바르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미션을 통해 네티켓 등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두 가지 모두 사전예약제다.
장정희리포터 swtdream@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