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시승격 40주년 기념 추억의 사진 공모
안양시가 시승격 40주년을 기념하는 추억의 사진전을 열기로 하고 이 달 30일까지 출품작을 공모한다. 공모는 시 승격일인 1973년 7월 1일을 전 후한 안양의 발전상 전반으로 당시의 생활상이나 시대상, 재래시장과 공공기관 전경 등 추억을 공감할 수 있는 어떤 사진도 가능하다. 특히 1973년부터 2012년까지 열린 시민의 날 기념식 및 시민축제 장면 사진도 응모할 수 있다. 사진 자료를 보관중인 시민은 이메일 또는 시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응모신청서는 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문의 031-8045-5812
안양시, 시민소통채널 안양스마트TV 소셜방송 운영
안양시가 기초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 처음으로 소셜방송시대를 열었다. 시는 소셜방송 본격화에 맞춰 그간 운영해왔던 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를 안양스마트TV로 개편해 이 달 1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소셜방송이란 sns(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와 인터넷 생방송이 합쳐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신개념 라이브방송이다. 시가 구축한 소셜방송 안양스마트TV는 Talk Talk안양, 시정공개, 찾아가는 시장실, 시의회방송, 축제 및 행사, 안양뉴스, 시민VJ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시는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시가 추진하는 사업과 행사, 현장방문 등을 생방송으로 제공하게 된다. 안양시민프로축구단인 FC안양 홈 경기도 이곳에서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겨울철새 흰뺨검둥오리, 안양천에 서식
대표적 겨울철새인 흰뺨검둥오리가 청둥오리와 함께 안양천에서 잇따라 관찰되고 있어 화제다. 여름철이 다가왔음에도 최근 안양천 일대에서 자주 목격되고 있기 때문이다. 안양천생태이야기관과 연현마을 및 충훈고 인근, 안양철교, 학의천, 인덕원교 하류 등지에서 목격되는 이 오리들은 현재 110여 마리가 관찰되고 있다. 이 오리들은 겨울에 날아왔다가 떠나지 않고 텃새로 남은 것으로 파악되며 안양천이 자연형 생태하천으로 살아나 수질이 맑아진데다 먹이마저 풍부한 것이 요인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안양3동 공공디자인 커뮤니티사업 설명회 개최
희망이 반짝이는 햇살 길 만들기 사업은 지난해부터 진행되었던 안양시, 연성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 공공디자인 커뮤니티 협의체가 추진하는 공공디자인 커뮤니티로 안양3동 양지마을 일원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에는 교육커뮤니티 중심의 사업으로 안양3동 양지마을 5개 학교 디자인, 예술관련 교육자와 주민대표 등 총23명의 위원으로 공공디자인 커뮤니티 협의체를 구성해 추진하였고, 올해에는 공간커뮤니티 사업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했다. 올해에는 양지마을 창조적 공간 만들기 사업으로 지난 5일 안양서초등학교에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양서초 학생들이 만든 페트병 꽃 화분을 안양3동 주민자치위원회에 기증하였고 이 화분은 마을 담장 화단을 조성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