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여성문화회관에서 오는 7월4일부터 매주 목요일 12회 과정
오는 7월4일부터 송파여성문화회관에서 창의수학 지도사과정 교육프로그램이 실시된다.
이번 프로그램의‘우수아 창의 수학(Cham Math)’ 교재는 상위 30%의 학생들의 영재성과 수학적 사고력을 높이기 위한 준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서울 및 수도권 백여 개 학교에서 방과 후 교육 및 영재반 수업교재로 인기리에 활용되고 있다. 홈스쿨이나 공부방 교재로도 인기높다.
우수아 창의수학 저자인 한기완 박사는 “우수아창의수학은 준영재들의 창의성을 신장시킬 프로그램으로 서울 수도권에 인증받고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송파, 강동 지역에서도 우수아 창의수학 교수법을 바르게 이해하고 의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강사교육을 함께 진행하고자 하는 것”이라 설명한다.
서술형 평가대비와 수학을 기반으로 창의성을 신장시킬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한 이번 수업내용은 ▶탱그램으로 여러가지 모양 만들기 ▶마방진 탐구 ▶여러가지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기 ▶나눗셈을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암호와 수학 ▶약분과 통분을 하는 이유와 방법 ▶모자이크 퍼즐도형을 수학적으로 만들기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는 왜 배우나? ▶토끼문제와 피보나치수열 탐구 ▶우수아 창의수학 지도자 2급 자격증 준비방법 등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좌 수료후에는 방과후 강사나 공부방 수업프로그램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우수아 창의수학으로 방과후학교나 홈스쿨 등에서 수학강사로 활동을 하고자하는 이들이나, 아이들의 창의력이나 영재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7월4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10시~12시까지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문의 및 접수 : 송파여성문화회관, www.songpawoman.org, 02-2203-3330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