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일자리발굴단’ 참여자 모집
군포시가 지역 내 기업체를 직접 찾아다니며 구인-풀(Pool)을 구축하는 등의 업무를 담당할 ‘일자리발굴단’ 하반기 사업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사업 참여 대상은 군포에 주민등록을 둔 18세 이상 55세 미만인 구직자(군포일자리센터 및 고용노동부 구직등록자)로, ‘직업상담사 자격증 2급’ 1차 합격 또는 관련 기관 등에서 3개월 이상 근무 경력이 있으면 선발심사 때 우대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자로 선정되면 주 4일(1일 7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 근로하며, 하루에 3만4020원의 보수와 간식비(1일 2500원) 등을 지급받는다. 주요 업무는 상시 일자리 발굴, 기업체 현장 순회 방문을 통한 지역 내 구인-풀 구축, 구인처 관리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14일까지 군포일자리센터를 방문(산본로324번길 8 동영센트럴타워 504호)해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등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031-390-0616
군포, 2014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군포시가 2014년도 예산안 편성시 추가할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오는 30일까지 공모한다. 동네와 지역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아는 지역주민이 희망하는 각종 사업, 불편사항 해소 요구 등의 여론을 예산안에 반영해 소통행정 및 시민의 시정참여 확대를 추구하는 것으로 군포시민뿐만 아니라 지역 소재 각종 공공기관 및 사기업 임직원들도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신청 희망 사업이 있는 사람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시 기획감사실 또는 11개 동 주민센터에 우편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또는 시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열린행정→주민참여예산제→주민참여방)하거나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제출해도 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시 기획감사실에 전화(390-027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한 심의를 진행하며 필요할 경우 설명회 또는 토론회 등의 절차를 밟을 예정이며, 오는 10월 중 내년도 예산안에 편성될 사업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군포, 내 고장 내가 치우기 운동 전개
‘클린누리-군포’ 참여자 모집… 청소 취약지역 집중 관리
군포시가 시민 참여를 통한 깨끗한 도시 만들기를 위해 ‘내 고장 내가 치우기’ 운동을 전개한다.
이를 위해 자발적으로 정기 정화활동에 참여할 단체를 공모, 신청한 단체에 상습 쓰레기 불법투기 장소 등 청소 취약지역 6개소에 대한 집중 관리를 위탁해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분위기를 확대한다는 것이 시의 계획이다.
시에 의하면 생활쓰레기 청소 취약지역은 반월천부터 반월호수 주변, 당정동 애자교부터 금정역 앞 안양천변, 산본1동 다가구주택 밀집지역, 군포역전 전통시장 등으로 매월 정기 정화활동을 담당하길 원하는 민간단체는 연중 시 환경자원과에 문의하면 된다.
월 1회(12월~2월, 7~8월) 또는 2회(3~6월, 9~11월)의 정기 자원봉사를 펼칠 단체에는 시가 장갑, 집게, 쓰레기봉투 등을 제공하며, 자원봉사시간 부여 및 우수단체 표창 등의 인센티브도 주어진다.
한편, 시는 클린 군포 만들기를 위해 종량제 봉투 미사용 배출과 쓰레기 불법투기 배출 행위에 대한 단속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유도 캠페인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