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의왕도시기본계획 재수립 위한 시민공청회 개최
의왕시가 2020년 의왕도시기본계획 재수립을 위한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오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시민공청회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20조에 따라 개최되는 것으로 개발제한구역 조정대상지 도시개발사업 및 도시 주거환경 정비사업 등 주민숙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인구변경 등에 대한 시민의견을 듣는다.
의왕시는 ‘2020 의왕도시기본계획’을 재수립하는 과정에서 수렴한 주민과 관계전문가의 의견을 도시기본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공청회 개최 후, 6월 18일부터 7월 2일까지 서면으로 시민들의 의견도 받을 예정이다.
의왕시 ''제3회 English Champ Contest'' 열어
의왕시가 주최하고 군포 의왕 교육지원청이 후원한 ‘제3회 English Champ Contest’ 행사가 지난 7일 의왕 글로벌도서관에서 개최됐다. 세계화 시대에 의왕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자기개발 및 발표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날 대회에는 의왕 지역 초,중,고 20개 학교 61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참가한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영어실력을 뽐내며 다양한 주제별 발표를 진행했다. 각 학교에서 추천 받은 학생들이 참가한 만큼 이들의 뛰어난 영어 실력은 단연 돋보였다.
대학교수와 영어교사, 원어민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부문별로 대상 3명, 금상 3명, 은상, 동상, 장려상 각 5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의왕시, 노인친화기업에 인증패 수여
의왕시가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노인친화적인 기업체들에게 노인친화기업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번에 노인친화기업으로 인증받은 (주)오성자원과 미찌코리아, (주)모리스 등 3개사는 지정일로부터 2년간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지원을 받게 되는 것은 물론 경기신용보증재단의 특례보증 우대지원, 구인 요청 시 우선적으로 알선 혜택을 받게 된다.
의왕시, 주민참여예산편성 위한 시민의견 수렴
의왕시가 주민참여예산편성을 위해 시민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하고 내년도 예산편성의 운영방향을 결정한다. 또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원하는 분야별 사업에 대해서도 조사한다.
이를 위해 6월 30일까지 ''2014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시민제안사업''을 접수받고 같은 기간 동안 시민들이 원하는 분야별 사업과 건의사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접수된 제안사업과 설문조사 결과는 내년도 의왕시의 주요 투자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와 예산 운영방향의 정책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주민 숙원사업을 비롯해 시정발전을 위한 참신한 시책사업이나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면 되고,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제안 공모는 의왕넷 홈페이지 혹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의왕시청 기획예산과 또는 동 주민센터에 우편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