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이다. 우리 아이들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재미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없을까 고민하고 있다면 강원도 곳곳에 숨어 있는 청정지역으로 농?어촌 체험을 떠나보자. 강원 농?어촌 체험마을 중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올 여름 우리 가족에게 색다른 추억을 안겨줄 청정 마을로 떠나보자.
●전통테마마을 횡성 고라데이마을
화전민 움막체험
강원도 방언인 고라데이는 산이 높고 골이 깊은 골짜기를 말한다. 산과 계곡이 어우러져 풍광이 뛰어나고 봉황이 우는 소리를 낸다는 봉명폭포를 비롯해 발교산 등산로와 트래킹 코스가 아름다워 등산객이 많이 찾는다. 화전민이 땅을 일구어 살던 집이 곳곳에 그대로 남아있어 그들의 삶을 움막체험을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1인당 8천원이면 심마니 체험 활동도 가능하다. 메밀전병 만들기, 순두부 만들기 등 음식 만들기 체험과 윷 만들기를 할 수 있다. 단체 활동의 경우 스포츠팀웍 게임을 통해 재미를 더한다. 당일코스부터 1박 2일, 2박 3일 코스 등 알찬 체험여행 코스도 있다.
주소 : 횡성군 청일면 봉명리 61-3
문의 010-9435-0053
●평창 의야지 바람마을
꽃 치즈만들기 체험
해발 750~800m의 고원에 위치하고 있는 의야지 바람마을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레포츠를 결합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마을이다. 양 목장에서 양들에게 건초를 주고 양털을 깎는 등 목동 체험과 더불어 대관령목장 원유를 이용한 꽃 치즈 만들기와 그 곳에서 직접 얻은 우유을 이용한 아이스크림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천연비누 만들기, 시골길을 달리며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사륜(ATV) 오토바이 체험도 할 수 있다.
치즈 만들기나 비누 만들기는 응고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 시간동안 양목장 체험이나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을 하면 시간을 절약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마을 주민들이 운영하는 예쁜 펜션도 연계해 이용할 수 있다.
주소 :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사부랑길 8번지
문의 033-336-9812
●삼척 장호마을
투명카누타기 체험
장호 어촌마을은 2004년부터 어촌체험마을로 지정되어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해수욕장이 가까이 있어 여름 해수욕은 물론 투명카누 타고 생태체험하기, 스노우쿨링체험, 오리배타기, 맨손으로 물고기잡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용화해수욕장에 펼쳐진 넓은 백사장이 있고 가까운 곳에 장호항이 있어 싱싱한 활어회를 싼 값에 맛볼 수 도 있다.
주소 :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120
문의 010-7240-4432
●강릉 복사꽃 마을
갖가지 허수아비가 한곳에 모였다
복사꽃 마을은 주문진에서 서북쪽으로 4㎞ 떨어진 전형적인 농촌의 마을로 100여 가구의 농가가 모여 있는 마을이다. 바다와 인접해 있으면서도 상큼한 과일향기가 어우러진 마을이다. 복사꽃 축제와 허수아비 축제, 다양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을로 가족들과 따뜻한 추억을 나누기 적당하다.
계절별로 신리천 뗏목타고 경주하기, 신리천 다슬기 잡기, 복숭아·자두 따기, 복숭아 병조림만들기 등의 체험활동과 연중체험으로는 허수아비 만들기, 꽃누루미 만들기, 연밥 체험, 트랙터로 만든 꽃마차타고 마을 둘러보기 등이 있다. 특히 꽃마차타고 마을 둘러보기는 800년 된 은행나무, 연꽃호수, 동물농장, 농기구박물관 둘러보기 등으로 2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주 소: 강릉시 주문진읍 신리천로 527-3
문의 033-661-5208
최선미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