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는 동아일보와 함께 ‘제22회 전국독서올림피아드’를 개최한다.
● 좋은 책 읽기에 초점 맞춰
한우리독서올림피아드는 방학이 끝날 즈음인 8월 24일(토)에 열리는 전국 규모, 국내 유일의 독서올림피아드 대회로 방학동안 한우리가 추천하는 필독서도 읽고, 독서올림피아드를 통해서 실력도 뽐낼 수 있는 좋은 계기다.
건전한 독서문화를 조성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독서논술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91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독서올림피아드는 해가 갈수록 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우리 유수정 원주지부장은 “방학 때 좋은 책을 읽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 더불어 전국적인 평가를 통해서 자신의 위치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다. 초·중학생들이 양질의 책을 접하고, 영역별 독서능력과 통합적 사고력을 평가하여 참가자에게 효과적인 독서방법을 제시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고 밝혔다.
● 독서 능력, 객관적 자료 통해 확인할 수 있어
독서올림피아드는 초등학생부와 중학생부로 나뉘어 치러지며 한우리에서 정한 초등부 각 학년별 5권의 필독서와 중학생부 공통 4권의 필독서를 읽고 참여하면 된다.
지역별 접수는 따로 하지 않고 www.hanuribook.or.kr/bon을 통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6월 17일부터 7월 19일까지 접수기간이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독서올림피아드 참가자 전원에게는 영역별 독서능력과 통합적 사고력 평가 결과를 제공하여 자신의 독서능력을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일 시험 1차시는 내용 중심의 독서능력을 평가하는 문제들로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2차시는 통합적 사고력을 평가하기 위해 서술형으로 출제된다. 처음 접하는 시험이라 시험 문제의 유형이 궁금한 이들은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홈페이지에 학년별 필독서와 함께 예년에 치룬 샘플시험지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유익하다.
문의 766-1988(한우리독서토론논술 원주지부)
최선미 리포터 ysbw@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