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월드스타가 된 싸이는 몇 년전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 뜻하지 않은 굴욕을 당했다. 유난히 땀을 많이 흘린다는 그가 팔을 번쩍 든 순간 겨드랑이 부분의 옷이 흥건하게 젖어 있었던 것. 이 일이 있은 뒤 ‘싸이 겨땀’이라는 검색어는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1위를 장식했다.
싸이의 ‘겨땀 굴욕’은 웃으면서 지나갈 수 있는 일이었지만 이 일이 ‘내 일’이 된다면 고민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겨드랑이 고민은 땀에서 그치지 않는다. 깔끔한 여성이 신경써야 할 것은 바로 겨드랑이털. 본격적인 여름철, 겨드랑이 땀과 털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과 몸매관리에 관심 많은 이들을 위해 대구 수성구 에스제통의원 서중교 원장(의학 박사)의 도움말을 들어본다.
다한증, ‘겨땀주사’ 보톡스 주사법 효과적
다한증은 신경전달의 과민반응에 의해 생리적으로 필요한 이상의 땀을 분비하는 자율신경계의 이상현상으로, 냄새를 유발하는 등 대인관계 등에 불편을 초래하고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겨드랑이뿐 아니라 손이나 발에서 필요 이상의 땀이 분비되면서 다른 사람과 악수를 하기도 힘들고 발에는 무좀이 생기기도 하는 등 일상생활의 불편함은 생각보다 크다. 에스제통의원 서중교 원장은 “다한증은 체질 탓으로 치부할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다”라고 말한다.
외과적 수술로 다한증 치료가 가능하지만 일상생활에서 팔을 계속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한 수술은 바쁜 현대인들이 선택하기 쉽지 않다. 이에 따라 최근 주목받고 있는 치료법이 바로 일명 ‘겨땀주사’로 불리는 보톡스 주사법. 보톡스 주사법은 마취나 입원 없이 간단하게 시술 가능하며 흉터도 없고 일상으로의 복귀가 바로 가능해 다한증 환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서 원장은 “다한증 치료를 위한 보톡스 주사법을 뜻하는 땀주사는 겨드랑이, 손바닥, 발바닥 등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보톡스를 주사해 땀샘에 분포된 신경 전달 물질의 분비를 억제, 땀 분비를 차단하는 시술”이라고 설명한다.
보톡스 주사법은 유니폼이나 와이셔츠가 쉽게 땀으로 젖는 직장인, 손바닥 다한증으로 시험을 보기가 어려울 정도의 수험생들이나 예체능 실기생들, 결혼 등의 큰 행사를 앞둔 이들, 흉터가 남기 않기를 바라는 여성들, 과거 다한증 수술 후 재발한 경우 등에 효과적이다.
겨드랑이 제모, 이제 밀지도 뽑지도 말자
이와 더불어 여름을 준비하는 필수시술로 레이저 제모가 꼽힌다. 면도기, 족집게 등 자가제모는 피부트러블이나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부지런하지 못하면 어느새 털들이 자라나 예상치 못한 굴욕을 당할 수도 있다.
겨드랑이 제모는 빈도 상 가장 많이 시술되는 부위로 대부분의 경우 햇빛에 노출되지 않는 부위이므로 치료효과도 좋은 편. 하지만 다른 부위와는 달리 털이 하나라도 있으면 미용적으로 보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제모 시에는 평균 5회 정도 치료가 필요하다. 서 원장은 “레이저 제모는 털의 뿌리인 모낭과 모근을 공략하여 모발의 성장을 억제 시켜 털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한다”고 설명한다.
올 여름 비키니에 도전한다면 ‘리포아란 주사’에 주목
여름에 신경 써야 할 것은 겨드랑이 말고도 또 있다. 건강하고 젊은 신체를 유지하면서 체지방까지 관리해 몸매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바로 그것. 이에 따라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안티 에이징’에 노화의 원인인 활성 산소를 차단하는 방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일명 ‘신데렐라 주사’로 불리는 리포아란 주사는 몸속에서 열에너지를 생성해 체지방 증가를 막고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α-리포산’을 주사하는 것이다. α-리포산은 비타민C나 E의 400배에 해당하는 항산화력을 지며 활성산소의 증가를 억제하고, 비타민 C나 E와 달리 수용 상태든 지질 상태의 모든 조직에 침투해 작용하며 몸 전체적으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지방연소 효율의 상승과 체지방율의 저하효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서 원장은 “과도한 활성산소는 세포에 산화작용을 일으켜서 노화를 촉진하고 주변 세포를 상하게 해 염증을 유발하게 한다. 또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하는 콜라겐과 섬유질을 공격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등 노화를 가중시킨다”며 “리포아란 주사요법은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미백과 피로방지, 체지방율 저하 등의 부가적인 효과도 볼 수 있어 젊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중년 남녀 모두에게서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라고 덧붙였다.
이경희 리포터 hkjy6838@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