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2>
동부교육지원청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5월 31일까지 ‘자녀를 바람직한 영재를 키우기 위한 영재교육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동부과학교육관 외 6개 지역공동영재학급(청량초, 약산초, 동막초, 석천초, 해송중, 만수여중)에서 인근 초 중학교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재교육 전문가의 강의와 상담, 토론으로 열렸다.
학부모들은 현재 영재교육기관에 자녀가 재학 중이거나 앞으로 재학을 희망하는 학부모들로써 영재아동의 특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녀가 어떤 유형의 영재인지를 파악해 본 후 이에 맞는 가정에서의 부모 역할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또한 ‘나는 어떤 유형의 영재 부모일까요?’란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녀들의 영재성을 발현시키기 위한 바른 양육 태도를 갖고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부교육지원청이 영재 학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이유는 영재 발굴과 교육에 학부모가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학부모 교육을 통해 영재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특히 1년 단위로 영재교육 대상자 성발 제도에서 지속적인 영재성의 계발을 위해 부모님의 역할 때문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