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역 물놀이장, 어디가 좋으까?
워터파크, 스파, 온천수 실내시설 다양 … 종합운동장, 갈산, 청천 등 야외형도 개장
부천시내 물놀이장들이 일제히 개장했다. 부천지역은 도심 한가운데 실내 워터파크들이 집중적으로 몰려 있어 골라서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여기에 전철로 이동 가능한 자연형 물놀이장들도 속속 시설을 보완해 휴식과 레저 공간으로 업그레이드 한 상태. 오는 8월말까지 가보면 좋을 시내 물놀이 시설들을 알아보았다.
써니 파크(Sunny Park)로 즐기는 웅진플레이도시
대형 실내 워터파크로 알려진 웅진플레이도시. 이곳이 올해 물놀이 공간 ‘써니파크’를 새로 개장했다. 써니파크는 한낮에는 여름 햇살과 시원한 물놀이를, 해가지면 밤바람과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실외 워터파크&스파 공간으로 꾸민 곳이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들을 위해 바다생물 조형물과 미니 돌고래 슬라이드를 추가로 신설했다.
실내 워터파크와 스파 시설을 함께 갖추고 3대가 즐기는 대형 도심형 실내테마파크웅진플레이도시에서는 파도풀과 길이 300m 유수풀, 일곱 가지 워터 슬라이드도 즐길 거리이다.
특히 높이 12m에서 떨어져 어두운 터널을 회전하며 통과하는 제브라슬라이드, 높이 2m에서 초고속 스피드로 빨려 들어가는 바디슬라이드는 인기 코너이다. 이밖에도 어린이 전용 물놀이 공간 ‘키즈플레이존’에서는 미끄럼틀과 폭포, 전용 슬라이드를 이용할 수 있다.
1+1이벤트도 열린다. 대상은 대학생이며 학생증을 제시하면 한 명 결제 시, 한 명은 공짜로 워터파크&스파 또는 스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코너 선택에 따라 서로 다르다.
문의:1577-5773
지역주민 특별할인하는 부천터미널 소풍 건물 내 ‘워터조이’
부천 터미널 소풍 건물에 대형 물놀이 시설 워터조이. 워터파크 형태인 워터조이는 한여름에도 물소리와 스파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은 시내 중심가 터미널 건물 소풍 7~8층을 통 털어 사용하기 때문에 시설 이용 외에도 같은 건물 동에서 쇼핑과 식사를 할 수 있어 편리함이 장점 중 하나.
워터조이는 아이들이 부표를 타고 맘 놓고 놀 수 있는 익사이팅, 160m 길이의 아마존리버, 60m의 바디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는 아마존타워, 120m길이의 라이팅블랙홀, 야외 썬스카이타워 등을 갖췄다.
이곳에서는 올해부터는 기존 시설을 리모델링해 온천수를 사용한다. 또 온돌마루를 무료로 개방해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 함께 편안하게 쉬도록 했다. 부대시설로는 유아휴게실과 물속에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 바 등이 있다.
한편 워터조이는 주중 이용자 대상 지역주민 할인 서비스를 한다. 워터조이 입장 시, 지역주민을 입증하면 주중에는 40%를, 주말에는 30%를 할인 받는다. 요금은 종일권 대인 4만 5000원, 소인 3만 6000원이다.
문의:032-624-8000
타잔놀이, 줄타기 정글 복합형 테마파크 - 아인스월드 야외 물놀이장
부천 상동 영상문화단지 내 자리한 아인스월드. 이곳은 교육과 체험 공간으로 지난 2003년 개관한 이래 해마다 야외 물놀이장을 개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물놀이 외에도 아이들이 정글 속에서 직접 타잔놀이와 줄타기, 활쏘기 등을 해보는 이색 체험장을 신설했다.
이밖에도 각종 교육관련 프로그램과 희귀전시, 아인스월드 내 전문 기획전 등은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대표적인 체험장으로 인기다. 특히 아인스월드 내에는 유네스코 지정 34점의 문화유산과 현대 7대 불가사의 6점 등 세계 25개국 109점의 유명건축물 미니어처를 전시해 볼거리를 더하고 있다.
개장한 물놀이장 이용은 오는 9월 1일까지며, 이용요금은 대인 1만 5000원, 소인 1만 2000원이다. 또 표 한 장으로 물놀이와 전시물 관람을 동시에 이용하는 무제한 시즌권은 6만 5000이다.
문의:032-320-6000
지하철로 단숨에 가보는 자연형 시설 - 춘의동 부천종합운동장 물놀이장
부천지하철 춘의역에 자리한 부천종합운동장. 이곳에서 지난해까지 운영되었던 워터플레이가 종합운동장 물놀이장으로 변신을 꾀하고 지난 1일 개장했다. 이곳 물놀이장은 부천시설관리공단과 경인랜드가 함께 운영하는 공영 야외 물놀이장이다.
물놀이장은 유아, 청소년, 어른용으로 분리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을 갖추었다. 특히 워터슬라이드는 가족이 함께 야외 숲에서 물 썰매를 즐길 수 있는 흔치 않은 시설이다.
올해부터 달라진 점은 물놀이와 놀이기구 이용을 구분했다. 따라서 물놀이는 이용요금 1만원, 그 밖의 원형광장과 놀이공원, 놀이시설 15종은 별도의 입장료를 내야한다. 입장 시 간단한 간식과 물은 반입이 가능하며, 점심은 물놀이장 내 매점을 이용하면 된다.
문의:032-667-9600
자연형 물설매장의 원조 -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
지난 6월 29일 가장 먼저 개장한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은 자연형 물놀이장의 원조 격이다. 이곳은 물썰매장과 야외풀장, 자연학습장 등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자녀와 함께 찾기 좋은 곳이다.
이곳의 특징은 시원한 물줄기를 따라 미끄러지는 물썰매 경험과 바다 속 풍경을 담은 야외 풀장의 특이함이다. 또 도심에서 볼 수 없는 조롱박과 수세미, 호박 등으로 꾸민 자연학습장 등도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서구 사계절썰매장의 이용요금은 어른 5000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3000원이며, 단체요금은 입장 인원과 요일에 따라 10%~30%까지 할인된다.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문의:032-565-3483
대공원에 자리한 사계절 썰매장 - 인천대공원 물썰매장
인천시 남동구 장수동 190번지에 위치한 인천대공원 사계절 썰매장. 인천대공원 물썰매장이 오는 6일 개장한다. 124m 슬로프와 함께 유아용 풀까지 따로 갖춘 이곳은 공원 내 위치한다.
때문에 관모산, 인천수목원, 장미공원, 호수공원, 조각공원 등을 함께 돌아볼 수 있다. 특히 인천대공원은 물썰매장 외에도 공원 내 수목원과 환경체험관, 자전거코스와 롤러스케이트 등의 시설을 자연 속에서 함께 즐기기에 더 없이 좋은 곳이다.
가족단위 레저공간으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이곳은 곡선구조의 슬로프에서 1인용 또는 가족용 튜브썰매를 탈 수 있다. 대공원에서는 시즌별로 봄과 가을은 잔디썰매를, 겨울은 눈썰매 그리고 여름은 물썰매와 물놀이시설을 각각 바꿔 운영한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금요일과 토요일은 밤 9시까지 야간에도 운영한다. 이용요금은 어른 7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이며, 30명 이상 단체인 경우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문의:032-465-1524
워터파크, 수영장, 해수탕, 찜질방- 인천 중구 인스파월드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스파월드는 여성들이 좋아하는 뜨거운 해수탕과 찜질방으로 더 알려진 곳이다. 또 사시사철 운영 중인 테마형 워터파크는 규모와 시설에 있어 안전하게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테마형 워터파크에는 56m의 물놀이 슬라이드 시설과 어린이전용, 유아전용 풀, 버블스파, 인공산림욕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었다. 이용요금은 해수사우나와 찜질방, 워터파크 등이 주중과 주말, 성수기에 따라 다르다.
문의:032-885-6776
부평구 야외 물놀이장 -청천동 장수산물놀이공원, 갈산물놀이장
부평구 청천동 산4-6번지 인향아파트 맞은편에 위치한 장수산물놀이공원. 이곳은 장수산 기슭 청천약수터 아래 계곡 주변을 정비해 만든 곳이다. 따라서 계곡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산에서 내려온 물들이 계곡을 채워 수영도 가능하다.
또한 공원에서 산책로를 따라 5분 거리에는 살아있는 나비를 직접 볼 수 있는 인천나비공원과도 만날 수 있다. 물놀이와 생태체험이 동시에 가능한 장수산물놀이공원은 개인 장비를 챙겨가야 한다.
이밖에도 부평국민체육센터 안에 위치한 갈산 물놀이장도 노천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은 시냇물 정도 깊이의 물을 담고 있어 어린이들이 야외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시설이다.
특히 미끄럼을 탈 수 있는 슬라이드와 25초 간격으로 0.3톤의 물이 쏟아지는 물통 등 다양한 물놀이 기구가 독특하다. 위치는 갈산역 근처 이안 아파트 뒤쪽이며 이곳 역시 음식과 개인장비를 챙겨갈수록 좋다.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매주 월요일은 쉰다. 갈산 물놀이장 위치는 인천지하철 1호선 갈산역 1번 출구 갈산이안아파트 102동 앞이다. 청천 물놀이장은 청천동 인향아파트 앞에서 하차한 후, 청천약수터 방향이다.
문의:032-509-6970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Tip 바다 해수욕장 언제 개장할까?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자 지난 7월 1일부터 해수욕장도 문을 열었다. 부천에서 가까운 해수욕장은 왕산, 실미, 을왕리,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등이다. 또 오는 7월 12일부터는 배로 1시간 남짓 걸리는 십리포, 장경리, 덕적도, 서포리, 밭지름 해수욕장도 개장한다. 좀 멀지만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장봉도 옹암·진촌해수욕장, 대청도 사탄해수욕장, 백령도 사곶해수욕장 등은 오는 15일에 개장한다.
이밖에 강화도 동막·민머루해수욕장은 7월 16일부터, 연평도 구리동해수욕장은 7월 20일부터 피서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