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 피서지 또는 여행을 위해 차량의 장거리운행과 횟수가 많아지는 시기이다.
그것을 대비해 요즘처럼 푹푹찌는 여름철 차량관리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여성 운전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정리하도록 하겠다.
■ 냉각 장치 점검!
뜨거운 여름에 주된 고장의 원인은 단연 과열이다.
냉각수의 수위가 줄어들지 않았는지 꼭 2년에 한번씩 채워주시는것이 중요하며, 운행중에 절대 냉각수통을 열면 안된다는것은 상식이다. 자칫 화상을 입을수 있기때문에 주의를 해야 한다.
■ 배터리 점검 필수!
여름철.. 또 찝찝한 습기들 때문에 짜증도 나지만
이런 습기들 때문에 배터리가 잘못될수도 있기 때문에
배터리과 연결되는 단자부분에 습기로 인한 녹이 났다면 꼭 깨끗하게 긁어낸 후에
표면을 깔끔하게 만들어준다. 배터리 방전의 요인을 차단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 에어컨 점점!
여름철에 특히 신경 써야할것중 하나가 에어컨이다. 바람이 별로 안나오거나 차갑지 않을경우 에어컨 냉매부족과 팬모터의 문제를 의심할 수 있다. 팬모터 고장원인은 팬부분의 퓨즈나 배선쪽의 문제로 인해 팬이 돌아가지 않는 경우와 많은 먼지가 통풍구에 막혀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 에어컨 냉매충진 및 고장원인 해결은 가까운 차량정비소에 가면 쉽게 해결될 수 있다.
■ 브레이크 점검!
장거리운행이 많은 여름철에는 꼭 브레이크 패드나 브레이크액,라이닝 점검은
필수다. 뜨거운 날씨에 브레이크를 자주 밟으면 라이닝과 패드가 과열되어 페이트 형상을 일으킬수 있다. 브레이크를 밟아도 멈춰지는 제동거리가 길어진다는 뜻이다.
우리의 생명이 달린 브레이크는 가장 중요한 점검 요소중에 하나이다!
여름철 가족과 신나는 여행,또는 피서도 좋지만 좋은날인 만큼 내 가족의 안전을 점검하는것보다 중요한건 없다. 항상 꼼꼼한 내 차량 점검의 생활화는 여름철 차량관리 말고도 4계절내내 안전한 운행을 위한 필수사항이다. 무더위에 건강관리도 잘챙기세요.
카뱅크안산점
신현익 대표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