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다이어트에는 단식이 최고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물론 단식을 하면 단기간 내에 체중이 감소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계획 없는 과도한 금식이나 레몬 디톡스 등의 원푸드 다이어트는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영양소까지 부족하게 만든다. 때문에 기초 대사량은 낮아지며 영양이 결핍된 신체는 점점 살이 찌기 쉬운 상태로 바뀐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폭식증 혹은 거식증까지 올 수 있다. 다이어트 자체가 힘들면 그 생활을 유지하기도 어렵고 금세 요요현상이 뒤따르게 마련이다. 타하라 디톡스 다이어트는 그런 면에서 단식다이어트가 가지는 부작용을 모두 극복한 건강한 다이어트의 표본이라 할 수 있다.
타하라 디톡스 다이어트는 절식을 통해 유해 환경과 나쁜 식습관으로 인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흐트러져 있는 신체의 밸런스를 찾아주는 건강법이다. 하지만 타하라 다이어트가 단순한 단식 다이어트와 다른 이유는 바로 발효한약 때문이다. 1주간의 감식기동안 음식량을 줄이고 식이요법을 하는 기간을 거친 후, 2주의 절식기 동안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오직 발효 한약액 만을 마신다. 이 발효한약은 위를 완전히 쉬게 해 주고 몸 안에 쌓인 독소와 숙변을 제거해 체질 개선은 물론 더 나아가 신체 밸런스를 향상시켜 준다. 그 후 2주 정도의 회복기를 가져 절식기 동안 휴식을 취한 위에 부담이 가지 않게 신체를 재정비하는 5주간의 관리 프로그램이다.
무작정 굶고 보는 ‘마무가내 단식’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에너지원의 섭취도 없이 건강을 해치면서 살을 빼는 방법이다. 반면 타하라 디톡스 다이어트는 각종 유기농 과일과 채소, 한약재 등을 3년 동안 숙성시킨 ‘타하라 포뮬라’를 섭취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이로 인해 몸속의 독소를 배출시켜 체질을 보다 건강하게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단기간 뺀 살로 여러 부작용을 경험했다면 이제 건강한 타하라로 진짜 다이어트 성공인으로 거듭나자.
명한의원
장해영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