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구조대_곰돌이,펭귄,여우야 안녕!!
광주시립미술관은 아이와 엄마, 아빠가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지구 구조대_곰돌이, 펭귄, 여우야 안녕!!>전을 2013.06.18 ~ 2013.10.06까지 광주시립미술관 어린이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환경과 동물, 지켜야 할 소중한 것에 관한 내용으로 아이들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김숙빈, 양재영 선생님의 동물 작품은 아이들에게 환경에 관심을 갖게 한다. 투명수지로 만든 날도마뱀, 솔방울로 만든 호랑이, 귀여운 펭귄, 친숙한 백곰, 앙증맞은 수달 등을 보면서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동물과 자연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다. 정강임 선생님의 어린왕자와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부에서 만든 재미있는 단편 만화영화 5편은 우리가 지키고 간직해야 할 순수함, 진실하고 소중한 것에 관한 생각을 키워 준다. 류범열, 임해선 선생님은 자연과 디지털 세계의 소통과 조화를 주제로 새롭고 환상적인 영상을 보여 줄 것이다. 활동지로 어린 왕자 ․ 코끼리 종이인형 만들기, 상상력을 키워주는 그림그리기, 색칠하기 등이 준비되어 아이들이 체험활동을 하면서 순수함과 소중함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체험전시는 노아의 방주에서 하마, 코끼리, 뱀, 각종 새들을 감상하고 기어, 크랭크, 롤링 등을 활용한 다양한 동적 체험을 할 수 있다.
미술관을 찾은 아이들은 작가 선생님들이 자연과 환경을 지키고자 만든 호랑이, 수달, 백곰 등 동물친구들, 어린왕자, 디지털 세계를 회화, 조각, 미디어 등 다양한 양식의 작품으로 만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어린왕자, 코끼리 종이인형 만들기, 그림그리기 등의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고 지구를 지키는 지구구조대 대원이 될 것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