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가면서 가장 큰 고민 중의 하나는 바로 기미다. 기미는 다양한 크기의 갈색 혹은 청회색 색소 침착이 대개 뺨, 이마, 윗입술, 코, 턱 등에 발생한다. 간혹 팔에도 생기는 경우가 있지만 흔하지는 않다.
기미는 주로 여자에게서 흔하게 발생한다. 주로 태양 광선의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여름에는 악화되며 겨울에는 호전되는 양상을 보인다. 대부분의 경우 원인이 잘 밝혀지지 않았고 유전적 혹은 체질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한다고 생각된다. 많은 경우 임신 혹은 경구 피임약의 복용 후 발생하며 그 외에는 태양 광선에 대한 노출, 내분비 이상, 유전인자, 약제(항경련제), 영양 부족, 간 기능 이상 등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킨다.
기미는 색소침착의 깊이에 따라 병변의 색깔이 달라지는데 색소침착이 주로 표피에 있을 때는 갈색, 진피에 있을 때는 청회색, 혼합형일 때는 갈회색으로 나타나며 이 중 혼합형이 가장 흔하다.
기미 치료를 위한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요즘 각광받고 있는 에끌레 레이저에 대해 살펴보자. 에끌레 레이저(ECLAT LASER)는 MMPS 방식에 기초하여 선택적 파장 (550nm~880nm)의 고주파를 매우 짧은 시간에 여러 번 조사하는 방식이다. 이때 피부 표면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기미, 색소 침착, 잡티 등을 선택적으로 치료한다.
다른 기미 치료법들이 광물리적 방법으로 피부 깊은 곳을 자극해 부작용을 유발했던 것과 달리 색소 세포의 자극을 최소화해 통증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또한 멜라닌의 흡광도가 높은 파장대의 레이저를 사용하므로 시술 시간이 짧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에끌레 레이저는 I2PL과 레이저 토닝의 장점만을 골라 개발되었다. 그래서 표피와 진피층의 멜라닌 색소를 안전하고 선택적으로 파괴하면서도 기존의 레이저 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저 색소 침착이나 과 색소 침착의 부작용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 기미. 에끌레 레이저로 피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 보자
아르떼의원
김광태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